크립토닷컴, 북미 파생상품 거래소 등 인수...인수가 2억 달러

거래소 크립토닷컴이 IG그룹 산하 북미 파생 상품 거래소(North American Derivatives Exchange)와 스몰 익스체인지(Small Exchange)를 현금 약 2억 달러에 인수한다고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스몰 익스체인지는 시카고 기반 거래소로, 시타델 증권, 점프 캐피털, 인터랙티브 브로커 그룹 등을 클라이언트로 두고 있다. 북미 파생 상품 거래소는 미 상품거래위원회로부터 라이센스를 취득, 바이너리 옵션과 콜 스프레드 등 파생상품을 제공한다. 인수는 오는 2022년 하반기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30분, 바이낸스로 7291억원 규모 BTC 이체

크립토퀀트에 따르면 지난 오후 4시 39분부터 오후 5시 2분까지 바이낸스로 총 5차례에 걸쳐 10,334 BTC가 이체됐다. 약 7291억원 규모다.

 

한국거래소 이사장 “가상자산 포용 방안 연구할 때”

서울신문에 따르면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이 가상자산(암호화폐) 시장과 자본시장의 유사점을 밝히며 포용하는 방안을 연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손 이사장은 1일 한국증권법학회, 한국거래소, 한국예탁결제원 주최로 서울 여의도동 한국거래소 서울사무소 컨퍼런스홀에서 열린 추계 공동학술대회에 참석해 “가상자산 시장도 투자자 보호와 거래 안정성이 뒷받침돼야 한다는 점에서 자본시장과 크게 다를 바 없다”면서 “자본시장에서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로 가상자산을 포용하는 방안을 연구해야 할 때”라고 말했다. 손 이사장은 “국내 4대 코인 거래소의 이용자가 500만명을 넘었고, 하루 거래대금이 14조원으로 코스피 하루 거래대금에 육박했다”면서 “가상자산이 메이저 투자 자산이 됐는데 우리 자본시장에서는 그만한 준비가 되지 못해 제도적 틀을 마련할 때가 됐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