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블록체인, 전기장비 솔루션 업체 ESS 메트론 인수

나스닥 상장 암호화폐 채굴 업체 라이엇 블록체인이 전기장비 솔루션 공급업체 Ferrie Franzmann Industries(ESS Metron)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인수가는 약 5000만달러로, 라이엇 보통주 최대 715,413주와 2500만달러 현금으로 구성된다. 제이슨 레스 라이엇 CEO는 "ESS 메트론의 성공적인 인수는 라이엇을 비트코인 ​​채굴 선두주자로 만드는 또 다른 이정표"라고 자평했다.

 

XY 파이낸스 12/9 코퍼 런치 IDO 진행

디파이 애그리게이터 XY 파이낸스가 12월 9일 코퍼 런치(Copper Launch)에서 IDO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또한 GalaXY Kats 보유자 대상 100,000 XY를 에어드랍한다고 덧붙였다. 에어드랍은 12월 9일 IDO 이후 진행된다. 앞서 코인니스는 XY 파이낸스가 1200만달러 투자를 유치했다고 전한 바 있다.

 

홍콩 거래소 OSL, 미국 MSB 라이선스 취득

홍콩 규제 적격 암호화폐 거래소 OSL이 미국 재무부 산하 핀센(금융범죄단속네트워크)가 발급하는 MSB(화폐서비스사업자) 라이선스를 취득했다고 오데일리가 전했다. OSL은 홍콩 상장사 BC테크그룹 자회사다.

 

미국 암호화폐 스타트업 투자액 7배 급증.. 중국은 1/3 감소

4년 만에 처음으로 벤처 투자자들이 아시아보다 미국에서 더 많은 암호화폐 스타트업에 투자했다고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리서치 회사 CB인사이트에 따르면 암호화폐 관련 중국 딜은 지난해 대비 절반 이상 감소해 올해 현재까지 41건을 나타내고 있다. 투자액도 3분의 1 감소한 2.14억달러를 기록했다. 반면 미국에선 7배 이상 증가한 109억달러를 기록했다. 글로벌 암호화폐 벤처투자액은 올해 11월 30일까지 213억달러로, 전년(31억달러) 대비 6배 이상 급증했다.

 

후오비 월렛, 암호화폐 자산관리도구 HEarn 출시

후오비 생태계 멀티체인 지갑 후오비 월렛이 새로운 암호화폐 자산관리도구 HEarn 출시를 발표했다고 파이낸스매그네이츠가 보도했다. HEarn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USDT를 리스팅한 상태다. 추후 더 많은 암호화폐를 추가할 예정이다.

 

해시드, 2억달러 규모 2호 블록체인 펀드 조성

크립토포테이토에 따르면 국내 대표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가 2억달러 규모 해시드 벤처 펀드 II를 조성했다고 밝혔다. 펀드는 웹3 성장 및 개발에 투자할 예정이다. 투자자는 공개되지 않았으나 해시드는 다수 한국 IT 기업, 글로벌 대기업 및 투자회사가 투자자로 나섰다고 언급했다. 지난 9월 코인니스는 블룸버그를 인용, 해시드가 2호 블록체인 펀드 조성을 계획 중이라고 전한 바 있다. 해시드는 작년 12월 1200억원 규모 블록체인 전문 벤처펀드인 해시드 벤처 펀드 I을 조성했었다.

 

스퀘어 캐시앱, 비트코인 탭루트 업그레이드 적용

스퀘어 캐시앱(CashApp)이 비트코인 탭루트 업그레이드를 적용했다고 비트코인매거진이 전했다. 탭루트는 지난 11월 블록높이 709632에서 활성화된 바 있다. 탭루트는 블록체인 상의 모든 트랜잭션이 보이는 방식을 균일하게 해 구별할 수 없도록 만들어 익명 기능을 강화하는 기술이자 비트코인 다중서명 거래 수수료를 낮춰줄 업그레이드로 평가 된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