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프로, BICO 상장 예고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산하 플랫폼 코인베이스 프로에 BICO를 상장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1일(현지 시간) 코인베이스 프로 내 BICO 입금이 오픈됐으며, 유동성 조건이 충족되면 USD, USDT, EUR 마켓에 BICO가 추가될 예정이다. 코인마켓캡 기준 BICO는 현재 8.7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XRP 대규모 이체 연달아 발생…리플 에스크로월렛→리플·익명

웨일알러트에 따르면 방금 전 리플 에스크로 월렛에서 리플로 2억 XRP가 이체됐다. 약 2.03억 달러 규모다. 이후 리플 에스크로 월렛에서 각기 다른 익명 주소로 각각 3억 XRP, 5억 XRP가 이체됐다.

 

BTC 단기 상승, 59,000 달러선 일시 회복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단기 상승 흐름을 나타내며 59,000 달러선을 일시 회복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현재 3.60% 오른 59,010.1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FTX US, 이더리움 기반 NFT 마켓 플레이스 출범... 거래 시작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FTX가 1일(현지시간) 미국 시장 내 이더리움 기반 NET 거래를 시작했다. 수수료는 2%로, 오픈씨(2.5%) 대비 낮은 수준이다. 또한 높은 이더리움 가스 수수료를 감안해 출금 수수료 지원 서비스를 실시한다는 설명이다. FTX US 대표 브렛 해리슨(Brett Harrison)은 "우선 프로필 사진, 아바타 유형 프로젝트 등 상위 10개 프로젝트부터 시작해 단일 프로젝트까지 확장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10월 FTX US는 솔라나 기반 NFT 마켓 플레이스를 출범한 바 있다. 이와 관련 업계 관계자는 "솔라나가 속도 및 저렴한 비용을 힘입어 이더리움을 능가할 수 있다는데 베팅한 회사 관계자들이 생각보다 낮은 이용자 활용도에 실망한 것으로 보인다"며 "뒤늦게 이더리움 NFT 거래 서비스를 시작한 만큼, 이용자 유치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