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 위원장 "BTC, 미국 은행 시스템과 경쟁 중"

비트코인매거진(bitcoinmagazine)에 따르면 게리 겐슬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이 1일(현지시간) 솔리더스랩스(Solidus Labs)의 DACOM 컨퍼런스에 참석, 비트코인이 미국 은행 시스템과 경쟁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비트코인은 전통 금융 시스템에 대한 오프 더 그리드(off-the-grid) 대안"이라며 "우리는 이미 디지털 주식과 디지털 국채를 사고 팔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증권 시장에서 중요한 것으로 투자자가 어떤 리스크를 감수할 지 결정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발행인은 모든 정보를 완전하고 공정하게 공개 및 공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그는 이날 디파이 규제와 관련 "디파이 토큰이 일종의 수익을 제공하기 때문에 SEC의 규제가 필요할 수 있다"며 "유사한 활동에는 유사한 규제가 적용돼야 한다"고 말했다.

 

외신 "스퀘어, 10일 회사명 '블록'으로 변경 예정"

미국 경제 전문 미디어 CNBC가 "잭 도시 트위터 창업자가 이끄는 결제 대기업 스퀘어가 오는 12월 10일 회사명을 '블록'(Block)으로 변경할 예정"이라고 1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이와 관련 미디어는 "스퀘어의 이번 사명 변경은 블록체인과 같은 신기술에 초점을 맞춘 사업 확장에 따른 것"이라며 "회사명 변경 후에도 나스닥 내 티커는 SQ로 유지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잭 도시 스퀘어 공동 창업자는 "그동안 스퀘어는 셀러 비즈니스를 위해 브랜드를 구축해왔다. 블록은 새로운 사명이지만, 우리의 목적은 변함이 없다. 우리는 경제에 대한 사용자들의 접근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를 지속적으로 개발 및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11월 29일 잭 도시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트위터 최고경영자(CEO) 자리에서 물러난다고 밝힌 바 있다.

 

美 증시 3대 지수 하락 마감

미국 증시 3대 지수가 하락세로 장을 마감했다. 다우지수가 1.34% 하락, S&P 500 지수가 1.27% 하락, 나스닥 지수 1.83% 하락하며 거래를 마쳤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