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우 개발사 대퍼랩스, 코튀 벤쳐스 및 a16z 등에서 2.5억 달러 조달 ..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9월 23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플로우 개발사 대퍼랩스, 코튀 벤쳐스 및 a16z 등에서 2.5억 달러 조달 ..

블록체인·암호화폐 관련기업 대퍼 랩스(Dapper Labs)는 새로운 자금조달 라운드에서 2.5억 달러(약 2961억원)를 조달했다고 발표했다고 코인포스트가 23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번 출자를 주도한 것은 미 투자 기업 코튀 벤쳐스(Coatue Ventures)로, 그 밖에 실리콘밸리 대형 VC의 a16z나 GV(구글 벤처스), GIC(싱가포르의 정부계 펀드)등의 투자가도 참가하고 있다고 한다. 대퍼 랩스는 4월에도 Coatue Ventures가 주도한 출자라운드에서 3.05억 달러를 조달한 바 있으며, 기업평가가치가 9조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대퍼 랩스는 엔터테인먼트에 특화된 블록체인 플로우(FLOW)를 독자적으로 개발·운용하는 기업으로, “NBA Top Shot”과 “Crypto Kitties”라는 인기 대체불가토큰(NFT) 시리즈를 발간하고 있다. 지난주에는 구글 클라우드가 플로우의 네트워크 운영자가 되어 스케일링 인프라를 제공할 것이라는 보도가 있었다.

(ブロックチェーン・仮想通貨関連企業Dapper Labsは新たな資金調達ラウンドで270億円(2.5億ドル)を調達したことを発表した。)

▲ 뉴저지주, 12월까지 블록파이 중단 명령 조치 연기

뉴저지주에서 암호화폐 대출업체 블록파이(BlockFi)의 새로운 이자 계좌에 대한 중단 조치가 12월 1일부터 시행될 예정이라고 22일(현지시간) 더블록이 보도했다. 블록파이에 따르면 뉴저지주는 이번 계좌 중단 조치에 대한 세번째 연장 서명을 했다고 한다. 뉴저지주는 지난 7월 블록파이을 대상으로 한 최초의 명령을 발표한 바 있다. 블록파이는 “모든 새로운 ‘블록파이 이자 계정(BIA)’의 생성을 금지해야 하는 이 명령은 현재 시행되지 않았기 때문에 현재 BIA 고객이나 다른 제품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며, “뉴저지와 전 세계의 모든 기존 BIA 고객은 계속해서 자신의 계정에 접근할 수 있다. 블록파이 플랫폼의 다른 모든 제품, 서비스 및 자산은 영향을 받지 않는다”라고 덧붙였다.

(A New Jersey cease-and-desist for new interest accounts at crypto lender BlockFi will take effect on December 1, per an extension that the firm announced on Wednesday.)

▲ 네덜란드 명문 축구클럽 PSV 아인트호벤, 비트코인 보유 중

네덜란드 명문 축구클럽 PSV 에인트호벤은 비트코인(BTC)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비트코인 매거진을 인용해 코인포스트가 23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PSV가 비트코인을 보유하는 있는 것은 지난 8월 유럽계 암호화폐 거래소 Anycoin Direct와 2년간의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스폰서 비용으로 비트코인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PSV가 받은 비트코인을 지금도 클럽 재무제표(대차대조표)에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Anycoin Direct와 PSV의 스폰서 계약 금액은 밝혀지지 않았기 때문에 비트코인 보유 수는 확실치 않지만 PSV 광고 책임자를 맡고 있는 Frans Janssen는 비트코인 매거진의 취재에서 “비트코인은 우리의 지갑에 보관돼 있다”며, “당분간 이를 팔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PSV는 美 마이크로스레티지 등과 달리 서드파티 월렛을 이용하지 않는 것으로 예상된다.

(オランダの名門サッカークラブPSVアイントホーフェンは暗号資産(仮想通貨)ビットコイン(BTC)を保有していることがわかった。Bitcoin Magazineが状況を確認し報じた。)

▲ 크립토닷컴(CRO), NBA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76ers) 팀과 제휴 발표

미국프로농구리그 NBA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76ers)는 22일(현지시간) 공식 유니폼 패치 파트너로서 암호화폐 거래소 크립토닷컴(Crypto com)과의 제휴를 발표했다고 코인포스트가 23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파트너십으로 세븐티식서스는 첫 대체불가토큰(NFT)를 발행하고, 팬은 ‘Crypto com NFT’라는 플랫폼을 통해서 구입할 수 있게 된다고 한다. 또한 올 10월 20일 개막하는 NBA 새 시즌부터는 식서스 유니폼 왼쪽 어깨에는 시즌 내내 Crypto com 로고가 붙게 된다.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11월에는 식서스 역사의 상징적 시대를 기념한 새로운 City Edition 유니폼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Crypto com 로고는 아레나 기본선과 코트사이드 LED 스크린 등에 표시되며 현지에서는 향후 팬들에게 암호화폐에 대해 교육하는 ‘Crypto com school’도 개최될 예정이다.

(米プロバスケットボールリーグ・NBAのフィラデルフィア・セブンティシクサーズ(76ers)は22日、オフィシャル・ジャージ・パッチ・パートナーとして暗号資産(仮想通貨)取引所Crypto.comとの提携を発表した。)

▲ 리플, 부탄 중앙은행과 디지털통화(CBDC) 시험 운영을 위해 파트너십

부탄 왕립통화청은 리플과 협력하여 디지털화폐를 시험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일본 금융 뉴스 매체 니케이를 인용한 유투데이가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리플은 분산 원장 기술을 부탄의 기존 결제 시스템에 통합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시험 단계에서 리플을 사용하는 중앙은행 디지털화폐는 결제 서비스뿐만 아니라, 해외 송금에도 사용될 예정이다. 리플의 CEO 브래드 갈링하우스는 “리플이 서로 다른 디지털통화(CBDC)들의 상호운용성에 도달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하기를 원한다”고 밝혔다.

(The Royal Monetary Authority of Bhutan will start trialing a digital Ngultrum in partnership with Ripple, Japanese financial news outlet Nikkei reports.)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