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는 최근 트위터 스레드에서 샘 알트먼 전 와이컴비네이터 CEO가 극찬하고 있는 웹3 기술에 대해 언급했다. 이를 유투데이가 2일 보도했다.

첫 번째 스레드에서 알트먼은 “2020년대에 이루어진 투자에 대한 평균 벤처 수익은 2010년대보다 훨씬 더 나빠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동시에 알트먼은 “그러나, 웹3 기술이 잠재적으로 2010년에 시장이 직면했던 수익을 투자자들에게 줄 수 있다”고 언급했다.

일론 머스크는 웹3 기술이 투자자와 일반 대중이 기대하는 만큼 혁신적이지는 않을 것임을 시사하면서 알트먼의 입장을 비판하였다.

“웹3, 헛소리(bs, bull shit) 같이 들린다.”

‘웹3 기술’은 보통 탈중앙화된 블록체인에서 기능하는 탈중앙화된 온라인 생태계를 조성하고 발전시키는 것으로 여겨진다. 이 기술은 그 위에 누구의 소유도 아닌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웹3 원칙에 의해 구축된 애플리케이션들은 사용자들이 그러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또는 솔루션을 개발하거나 유지함으로써 이익을 얻을 수 있게 한다. 이 기술은 탈중앙화된 금융 산업이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하기 시작한 후 큰 인기를 얻었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일론 머스크, 웹3에 대한 과한 기대감을 비판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