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미 최대 이커머스 기업, 팍소스와 파트너십.. 암호화폐 거래 지원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남미 최대 이커머스 기업 메르카도 리브레(Mercado Libre)가 이달부터 디지털 지갑 메르카도 파고(Mercado Pago)를 통해 BTC, ETH, USDP(팍스달러) 거래를 지원한다. 이용자들은 메르카도 파고를 통해 암호화폐를 매매할 수 있게 됐다. 2020년말 팍소스가 페이팔과 통합한 것과 유사한 방식이다. 메르카도 리브레는 지난주 "세계적 수준의 커스터디 업체와 금융 규제를 분석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팍소스는 성명에서 "2억명이 넘는 브라질 사람들에게 암호화폐와 스테이블코인의 도입을 가속화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소식통 "中 암호화폐 매체들, 당국 규제 영향 크게 받지 않아"

코인텔레그래프가 익명 소식통을 인용, 중국 암호화폐 매체들이 당국의 규제 영향을 크게 받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해당 소식통은 코인텔레그래프에 "9월 당국의 암호화폐 규제 강화 이후 현지 암호화폐 미디어들은 트위터, 텔레그램 등 다른 채널로 옮기기 시작했다"며 "또한 Jinse, Panews, 8btc 등 베이징 외부에 소재한 미디어들은 실제 규제 영향을 받지 않았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11월 중국 암호화폐 미디어 중 하나인 체인뉴스(ChainNews)는 운영을 공식 중단했다고 밝힌 바 있다.

 

IOTA, 레이어 1 스마트 컨트랙트 네트워크 메인넷 내년 론칭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아이오타(IOTA)가 레이어 1 스마트 컨트랙트 네트워크 어셈블리의 메인넷을 내년 론칭한다고 밝혔다. 어셈블리는 이더리움 가상 머신과 호환되며 솔리디티 등 스마트 컨트랙트 언어를 지원한다. 자체 암호화폐 ASMB도 발행한다. ASMB 발행량의 40%는 커뮤니티 분산형 자율조직, 20%는 IOTA 스테이커, 10%는 각각 초기 참가자와 생태계 개발자, 20%는 IOTA 재단에 할당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