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정부가 민간 암호화폐를 금지하는 대신 규제할 계획이라고 각료 노트를 인용해 현지 언론 NDTV가 보도했다. 이를 유투데이가 2일 전했다.

이는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에 전면 금지를 가하는 내용이 담긴 인도의 대망의 암호화폐 법안 의제에서 크게 벗어난 것이다. 민간 코인을 금지하는 방침은 인도 암호화폐 커뮤니티의 거센 반대에 부딪혔을 것으로 예상됐다.

인도 증권거래위원회(SEBI)가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규제를 담당한다.

정부는 또한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만들어 엘살바도르를 본받을 계획이 없다.

이 법안은 결제 수단으로 암호화폐가 허용되지 않을 것임을 강조하기 위해 암호화폐를 지칭할 때 ‘암호화 자산’이라는 용어를 사용한다.

인도인들이 거래소에 들어가 암호화폐 보유를 신고하는 마감일이 있을 것이다.

새로운 규정을 준수하지 않는 암호화폐 거래소는 최대 2000만 루피(약 3.1억원)의 벌금을 물게 된다. 그들의 운영자들은 또한 최고 1년 반의 징역형에 처해질 수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이 법안은 다음 주 말까지 내각에서 처리될 것으로 보인다.

인도는 규제 전선에서 패러다임 전환을 준비하고 있지만 암호화폐를 두 팔 벌려 환영하는 것과는 거리가 멀다. 최근 여론조사에 따르면 인도인의 거의 50%가 새로운 자산계층에 대한 신뢰가 전무한 것으로 나타났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인도, 암호화폐 금지하지 않을 것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