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곤, 게임기술 제공업체 게임온과 파트너십 체결

에이엠비크립토(Ambcrypto)에 따르면 폴리곤이 게임기술 제공업체 게임온(GameOn)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에따라 자회사 폴리곤 스튜디오는 이더리움 확장 플랫폼 내 NFT 기반 게임을 구축하는 게임온의 기능적 지원을 받게되며, 게임온의 지속적 제품 개발 비용의 50%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게임온 CEO인 맷 베일리(Matt Bailey)는 "폴리곤 기술을 활용해 웹 3.0 및 메타버스 경제의 게임화를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7월 폴리곤 스튜디오는 1억 달러 규모의 펀드를 조성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후 폴리곤은 드래프트킹스(Draftkings), 디파인(Define) 및 게임온에 투자했다. 폴리곤 스튜디오는 블록체인 게임 및 NFT 개발을 추진하기 위해 설립된 자회사다.

 

올해 암호화폐 업계 VC 투자액, 11월까지 약 213억 달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가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CB인사이트의 최신 보고서를 인용 "11월 30일 기준 올들어 암호화폐 스타트업에 유입된 벤처 투자액은 약 213억 달러"라고 2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올 4분기는 암호화폐 스타트업 투자 규모 사상 최대 액수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암호화폐 스타트업이 유치한 벤처투자는 약 31억 달러를 기록했는데, 11월말 기준 올들어 유치한 벤처 투자만 213억 달러로 약 6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중 미국에서 109억 달러로 가장 많은 암호화폐 스타트업 투자가 발생했다.

 

디버시파이, 12/2 DVF 에어드랍 진행

탈중앙화 거래소 디버시파이(Deversifi)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2일(현지시간)부터 DVF 토큰 에어드랍을 진행한다. 토큰 총 공급량은 7,224,450 DVF로, 디버시파이 프로토콜 활성 이용자 및 2021년 3월 NEC를 보유할 월렛 소유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수령자는 12월 2일부터 3개월 동안 토큰을 클레임 해야하며, 해당 기간 동안 클레임 하지 않은 물량은 2022년 3월 2일 DVF DAO로 반환된다. DVF 토큰 클레임 시 디버시파이 투표에 참여 및 관련 사항을 제안할 수 있게된다. 코인마켓캡 기준 DVF는 현재 24.87% 내린 12.5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데이터 "10만 달러 이상 DOGE 트랜잭션, 지난 24시간 10% 증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가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업체 인투더블록을 인용 "10만 달러 이상 DOGE 트랜잭션이 지난 24시간 10% 증가했다"고 2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이와 관련 유투데이는 "10만 달러 이상 대규모 거래가 증가했다는 것은 고래 지갑 및 기관 투자자들의 온체인 이체가 늘어났음을 의미하며, 이는 잠재적인 투자 유입을 암시한다"고 분석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DOGE는 현재 1.01% 내린 0.213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디플로' 등 유명 DJ 4명, 문페이 통해 NFT 구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에 따르면, 디플로, DJ 칼리드, 퓨처, 마틴 게릭스 등 유명 음악 프로듀서 겸 DJ 4인이 최근 암호화폐 결제 스타트업 문페이의 '컨시어지 서비스'를 통해 NFT를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문페이 컨시어지 서비스를 통해 유명 NFT 'Bored Ape Yacht Club'를 구매한 것으로 전해졌으며, 지난주 구매한 NFT로 SNS 프로필 사진을 변경한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문페이는 유명인사 및 고액 자산가들의 NFT 및 암호화폐 구매를 돕기 위해 컨시어지 서비스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