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 CEO "비트코인, 영원히 보유할 것"

마이클 세일러 마이크로스트레티지(MicroStrategy) CEO가 코인데스크TV 인터뷰에서 "암호화폐는 세계 준비 '자산', 달러는 글로벌 '화폐'"라며 "당신은 비트코인이 아닌 (법정)화폐로 커피값을 지불하고 싶어한다"고 말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올해 회계연도 4분기 비트코인 보유량을 두배로 늘렸고, 현재 비트코인 약 121,044개(약 36억달러)를 보유 중이다. 세일러는 "비트코인을 영원히 보유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비트코인이 최고의 인플레이션 헷지 수단이라고 강조했다.

 

라이엇 블록체인 11월 466 BTC 채굴.. 내년 가이던스 또 상향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대형 비트코인 채굴업체 라이엇 블록체인이 마이닝 파워에 대한 2022년 가이던스를 8.6EH/s에서 9.0EH/s로 상향 조정했다. 한달만에 내년 가이던스를 재차 상향했다. 라이엇은 성명에서 비트메인 최신 채굴기 S19XP를 3000대 구매했기 때문에 가이던스를 상향했다고 밝혔다. 또한 11월 466 BTC를 채굴했다고 덧붙였다. 전년 대비 약 298% 증가한 규모이며, 10월(464 BTC) 대비해서는 소폭 증가하는 데 그쳤다. 글래스노드에 따르면 라이엇은 11월 30일 기준 4464 BTC를 보유 중이며, 마이닝 파워는 3EH/s다. 이는 비트코인 네트워크 해시레이트의 약 2% 수준이다.

 

플러리쉬 크립토, 미 재정자문인 대상 이더리움 거래 지원

블록웍스에 따르면 매스뮤추얼(MassMutual)의 투자 플랫폼 플러리쉬 크립토(Flourish Crypto)가 자산 제품군에 이더리움을 추가, 미국 재정 자문인(RIA)이 디지털 자산 시장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고 목요일 발표했다. 올해 9월 출범한 플러리쉬 크립토는 약 10억달러 평균 자산을 관리하는 수십개 RIA를 온보딩한 상태다. RIA는 일반적으로 기존 중개 플랫폼에서 토큰을 거래할 수 없기 때문에 플러리쉬가 RIA를 대신해 암호화폐 시장에 투자한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