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페츄얼 프로토콜, 신규 PERP 스테이킹 리워드 제도 도입

탈중앙 무기한 선물 거래소 퍼페츄얼 프로토콜(Perpetual Protocol)이 v2 Curie가 출시됨에 따라 새로운 PERP 스테이킹 리워드 제도가 도입된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스테이킹 리워드는 12월 13일부터 5주 동안 매주 1만 PERP씩 줄어들고, v2를 홍보하기 위한 새로운 리워드 프로그램(가스 리베이트 프로그램 25만 PERP 및 유동성 채굴 프로그램 10만 PERP)이 도입될 예정이다.

 

머스크 전여친, 상품 드랍에 도지코인 결제 지원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와 지난 9월 결별한 캐나다 가수 겸 작곡가 그라임스(Grimes)가 곧 진행할 상품 드랍(Merch Drop)에서 도지코인 결제를 지원한다고 유투데이가 전했다. 도지코인 외 비트코인, 라이트코인, 이더리움, 비트코인캐시 결제도 지원한다. 일론 머스크는 이 같은 내용이 담긴 그라임스의 트윗에 좋아요를 눌렀다. 지난 3월 그라임스는 '워 님프'(War Nymph)라는 제목의 디지털 그림 NFT 컬렉션 10점을 온라인 경매에 부쳐 20분만에 65억원 수익을 올린 바 있다.

 

NFT 자산집계 플랫폼 엘리먼트, 모바일 앱 출시

분산형 멀티체인 NFT 자산집계 플랫폼 엘리먼트(Element)가 모바일 앱을 정식 출시했다고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만 지원한다. 이용자는 앱을 통해 이더리움,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 폴리곤 등 여러 체인에 있는 4600만 개 이상 NFT를 인기순, 최신 거래순 등으로 열람할 수 있다. 엘리먼트는 내년 1분기 앱 내 거래 및 소셜 브라우징 기능도 도입할 예정이다.

 

스카이브릿지캐피털 CEO "알고랜드, 이더리움 능가할 것"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미국 유명 헤지펀드 스카이브릿지캐피탈 CEO 앤서니 스카라무치 가 CNBC 인터뷰에서 알고랜드(ALGO)가 빠른 트랜잭션, 탄소배출 부문 경쟁에서 큰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스카라무치는 스카이브릿지가 1억달러 알고랜드 펀드를 조성한 배경과 관련 "자사 리서치 부서는 알고랜드가 이더리움을 능가할 기회가 있다고 판단한다. 거래가 더 빠르고 수수료가 낮으며 탄소순배출량이 마이너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알고랜드를 초창기 구글에 비유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