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김프 7%대

업비트-바이낸스 기준 비트코인 김치 프리미엄이 7%대를 나타내고 있다. 현재 7.41% 수준이다.

 

억만장자 스타우드 회장 "순자산 2~3%, 암호화폐에 투자"

블룸버그에 따르면 억만장자 배리 스턴리히트(Barry Sternlicht) 스타우드캐피털그룹 회장이 자신의 순자산 중 2~3%를 암호화폐로 보유하고 있다고 금요일 마이애미에서 열린 블룸버그 행사에서 밝혔다. 스턴리히트 회장은 이날 "비트코인은 돈을 찍어내는 세상 속 투자자들에게 똑똑한 헷지 수단"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비트코인 가치가 0이 돼도 (순자산의 2~3%만 투자했으므로) 타격이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BAYC 리드 아티스트, 새 NFT 컬렉션 출시 예정

NFT BAYC(Bored Ape Yacht Club) 리드 아티스트 All Seeing Seneca가 새로운 NFT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블록웍스가 전했다. 새 NFT는 이더리움에서 민팅되고, 인터넷컴퓨터(ICP)에서 호스팅될 예정이다. 12월 4일 마이애미에서 열리는 ICONOCLAST 미술 전시회에서 새로운 5피스 NFT 컬렉션이 공개된다. 그중 4개는 아트 바젤에서, 5개는 내년 소더비 경매에 부쳐질 가능성이 높다.

 

북유럽 암호화폐 거래소 최초 유로넥스트 상장

유럽 전자거래소 유로넥스트(Euronext)에 북유럽 암호화폐 거래소가 최초로 상장한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금요일 노르웨이 블록 거래소(NBX)는 북유럽 국가 중 최초로 범유럽 유로넥스트 거래소에 상장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NBX에는 암호화폐 8종이 상장돼 있으며, 노르웨이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운영 허가를 받았다. 1~9월 NBX 암호화폐 거래량은 1.18억달러 규모다.

 

캐시 우드 "터키인, 비트코인으로 인플레이션 헷지 가능"

포브스에 따르면 지난 9월 비트코인이 5년 내 50만달러까지 상승할 것이라고 전망했던 캐시 우드 아크 인베스트 CEO가 최근 비트코인을 또 다시 언급했다. 우드는 "웹3 세계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벗어나 더 저렴하고 빠른 암호화폐로 이행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는다. 하지만 이 같은 암호화폐들은 기능이 많을수록 더욱 중앙화된다는 사실을 잊었다"고 지적했다.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인정한 엘살바도르 독재 대통령을 믿냐는 질문에는 "치보(엘살바도르 공식 비트코인 지갑) 등장 이전에는 120만명이 은행계좌를 갖고 있었는데, 이제는 엘살바도르에서 400만명 중 300만명이 뱅킹 서비스를 이용 중"이라며 금융포용을 강조했다. 이어 대부분의 기술은 10년 이상 지속되지 않는데, 비트코인이 그보다 더 오래 지속되는 이유는 무엇이냐는 질문에는 "비트코인은 가장 안전한 블록체인 기술이다. 누구의 통제도 받지 않는 글로벌 통화 시스템이다. 터키를 보라. 터키인들은 2월 이후 구매력이 절반으로 떨어졌다. 비트코인이 조금 있으면 좋지 않을까?"라고 말했다.

 

FTX, 암호화폐 규제 프레임워크 발표

FTX가 다음주 미국 의회 청문회를 앞두고 코인베이스, 리플에 이어 규제 프레임워크를 발표했다. 블록웍스에 따르면 FTX는 금요일 블로그 게시물을 통해 암호화폐 시장 규제를 위한 핵심 원칙 10가지를 공개했다. 입법자와 규제기관이 암호화폐 시장 현물, 파생상품 규제 프레임워크를 구축할 때 안내하기 위함이다. FTX는 현물 파생상품 거래에 대한 일관된 규칙을 가진 중앙 규제 단체(body)의 설립을 제안하면서도 반드시 새로운 조직(organization)일 필요는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해당 단체가 업계와 상품을 가장 잘 감독할 수 있는 방안과 관련해 필요한 권한을 사용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규제기관이 자사를 포함해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스테이블코인이 적절한 기준을 충족하는지도 확인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샘 뱅크먼 프라이드 FTX CEO는 12월 8일 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 청문회에 참석해 디지털 자산 산업 현황에 대해 증언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