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투자펀드 Navi Mutual Fund는 3일 인도증권거래위원회(SEBI)에 새로운 블록체인펀드 신청목록서를 제출했다. 이를 코인포스트가 4일 보도했다.

이 ‘Navi Blockchain Index Fund of Fund’는 블록체인 관련 업체들의 성능을 가늠하는 지표인 Indexx Blockchain Index를 추적하도록 운용될 예정이다.

초안에 따르면, 블록체인이나 암호화폐 관련 기업에 직접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Indxx Blockchain Index에 투자하는 인도 외의 ETF나 인덱스펀드에 투자하는 것으로 장기적인 자본 증가를 목표로 한다.

‘Indxx Blockchain Index’의 현재 구성종목으로서는 Advances Micro Devices(AMD), Nvidia Corp, Salesforce.com Inc 기타를 들 수 있다.

※ Fund of Fund : 복수의 투자신탁에 투자하는 투자신탁을 말한다. 일반적인 투자신탁이 복수의 주식이나 채권을 구입하는 것에 대해 복수의 투자신탁을 구입한다. 포트폴리오의 분산성을 높임으로써 보다 안정적인 운용을 목표로 한다는 점이 장점으로 여겨지고 있다. 한편으로 수수료는 높아지는 경향도 있다.

덧붙여 Navi Mutual Fund는, 인도의 대기업 E커머스 기업 Flipkart(플립 카트)의 공동 창업자 Sachin Bansal가 인솔하는 금융 서비스 회사 Navi 그룹에 속해 있는 펀드다.

인도의 암호화폐 규제가 책정되려 하는 상황에서 이 ‘Navi Blockchain Index Fund of Fund’를 SEBI가 승인할지 주목된다.

다른 기업들의 사례로 CoinShares와 Invesco Asset Management India는 올해 11월부터 12월까지 블록체인 ETF를 출범시킬 예정이었으나, 인도의 규제환경이 아직 불분명해 발표를 연기한다고 발표했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인도 투자펀드, 블록체인 투자신탁 신청서 제출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