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4시간 주요 거래소서 44.23억 달러 BTC 선물 포지션 강제 청산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업체 글라스노드에 따르면, 지난 24시간 주요 암호화폐 선물 거래소에서 약 44.23억 달러 규모의 BTC 선물 포지션이 강제청산 됐다.

 

외신 "오늘 BTC 급락 중 코인베이스 BTC·ETH 가격 프리미엄 발생"

외신에 따르면, 오늘 BTC가 급락하며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42,000 달러선을 터치하는 동안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 내 BTC, ETH 가격이 글로벌 평균가보다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며 소위 '프리미엄'을 나타냈다. 같은 기간 개인 투자자 위주의 한국 암호화폐 시장에서도 주요 암호화폐 가격의 '김치 프리미엄'도 10%대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나타냈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16.63% 내린 47,490.4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데이터 "오늘 BTC 급락, 1시간 내 6억 달러 규모 선물 강제 청산"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업체 코인글라스에 따르면, 4일 오후 BTC가 급락할 당시 1시간 이내에 약 6억 달러 규모의 비트코인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된 것으로 나타났다. 암호화폐 전문 리서치 업체 아케인리서치(Arcane Research)에 따르면, 지난 1개월 간 CME BTC 선물 미결제 약정은 365,000 건을 기록하며 상대적으로 높은 수치를 나타냈다. 이와 관련 아케인리서치 측은 "CME BTC 선물 미결제약정 규모가 장기간 높은 수치를 유지하는 경우는 많지 않다. 이는 BTC 선물 시장 내 레버리지가 과도하게 높아졌음을 암시하며, 이번 급락의 주요 원인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NFT 카드 수집 게임 사토시퀘스트, 5일 퍼블릭 세일 진행

NFT 카드 수집 게임 사토시퀘스트(Satoshi Quest)가 한국시간 12월 5일 퍼블릭 세일을 진행한다. 사토시퀘스트는 Cryptomeria Labs 스튜디오의 첫번째 작품이며, 유저들은 카드 수집을 통해 단서를 획득하며 게임 안에서 비토코인 창시자인 사토시의 정체를 찾아나선다. 이번 퍼블릭 세일 이후 CryptoVoxel과 The Sandbox에서 사토시퀘스트의 메타버스 공간이 구축될 예정이며 추후 솔라나 기반의 P2E 게임도 출시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