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SEC 위원장 “암호화폐 시장, 규제 없이는 번영 못해”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9월 29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美 SEC 위원장 “암호화폐 시장, 규제 없이는 번영 못해”

게리 겐슬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이하 SEC) 위원장은 27일 미국에서 열린 컨퍼런스에서 암호화폐 규제의 필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고 코인포스트가 29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겐슬러는 “미국의 암호화폐 시장이나 관련 플랫폼은 현재와 같이 규제 기관의 감독이 없는 상태에서는 번영하지 않는다”며, “거래소에서도 대출 플랫폼에서도 많은 곳은 몇천 가지의 종목을 취급하고 있기 때문에 당국의 규제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겐슬러 위원장는 특히 최근 암호화폐 규제를 정비할 필요성을 자주 제기했다. 거래나 대출의 서비스, 스테이블코인, 탈중앙화금융(DeFi) 등에 대해서 폭넓게 발언. 또한 “암호화폐의 대부분이 유가증권에 해당할 가능성이 있다”라고 하고 SEC의 권한 강화도 요구했다.

▲ 테슬라 CEO, 워렌 버핏을 능가하는 트레이딩 햄스터를 칭찬

독일 출신의 암호화폐 거래 햄스터인 미스터 곡스(Mr.Goxx)는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의 관심을 끌었다고 유투데이가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일론 머스크는 도지코인 공동 설립자 빌리 마커스가 올린 BBC 기사에 대응하여 “미친 기술”을 가졌다고 칭찬했다. 지금은 없어진 마운트곡스(Mt.Gox) 암호화폐 거래소의 이름을 딴 햄스터는 전설적인 투자자 워렌 버핏, S&P 500 그리고 심지어 아크의 캐시 우드를 앞지른 후 전 세계적으로 헤드라인을 장식했다. 미스터 곡스는 6월 초 스텔라(XLM)의 매입 주문으로 암호화폐 거래를 시작했다. 그의 경력 실적은 9월 17일 136유로(약 18.8만원)의 미실현 이익과 함께 42%의 현재 최고치를 기록했다. 미스터 곡스는 326유로(약 45만원)의 투자금으로 시작했다. 햄스터는 언제든 거래를 할 수 있는 자신만의 사무실인 ‘곡스 박스’를 가지고 있다. 미스터 곡스는 “의도 바퀴(intention wheel)”의 도움으로 암호화폐 목록을 선택한다. 그 후, 햄스터는 두 개의 “결정 터널(Decision-Tunnel BUY / SELL)” 중 하나를 통과하여 자신이 매수자 편에 서고 싶은지 아니면 매도자 편에 서고 싶은지 선택해야 한다. 모든 거래 세션은 트위치에서 생중계된다. 도지코인은 곡스에게 가장 성공적인 거래 중 하나였다. 그는 7월에 DOGE를 샀고 9월에 46%의 이윤에 팔았다. 한편 햄스터의 인간 관리인의 진짜 신원은 알려지지 않았다.

(Mr. Goxx, a crypto-trading hamster from Germany, has caught the attention of none other than Tesla CEO Elon Musk.)

▲ 페루 법정화폐 페깅 스테이블코인 스텔라(XLM) 블록체인 상에 출시

라틴아메리카에서 디지털 생태계를 구축하려는 Anclap은 페루의 법정통화 솔(Sol)에 뒷받침된 스테이블코인을 암호화폐 스텔라(XLM) 블록체인 상에 출시했다고 코인포스트가 29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스테이블코인의 명칭은 ‘디지털 솔(Digital SOL:PEN)’이다. 은행의 중개 없이 쉽고 빠르게, 저수수료로 안전하게 송금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이 목적이다. 아르헨티나 브라질 미국 등의 법정화폐, 또 다른 디지털 자산과의 환전도 가능하다고 한다. 이번 디지털 솔을 스텔라 블록체인상에 출시한 것으로, 플랫폼과의 통합도 가능하게 된다고 한다. Anclap은 아르헨티나와 페루의 법정통화에 이어 2021년 4분기 콜롬비아와 칠레의 각 법정통화로 뒷받침된 스테이블코인도 출시할 예정이다.

(ラテンアメリカでデジタルエコシステムの構築を目指す「Anclap」は、ペルーの法定通貨「ソル(Sol)」に裏付けられたステーブルコインを、暗号資産(仮想通貨)ステラルーメン(XLM)のブロックチェーン上にローンチした。)

▲ 테슬라 CEO “미국 정부, 암호화폐 시장을 규제하려는 시도를 피해야 한다”

테슬라의 CEO인 일론 머스크는 미국 정부가 암호화폐 시장을 규제하는 것을 피해야 한다고 말했다고 CNBC가 28일(현지시간)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머스크는 캘리포니아 베벌리힐스에서 열린 코드 컨퍼런스에서 “암호화폐를 파괴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지만, 정부가 그것의 발전을 늦추는 것은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서 머스크는 “내가 엄청난 암호화폐 전문가라고 말하지는 않을 것”이라며, “암호화폐에는 어느 정도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지만, 이것이 메시아의 재림이라고는 말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Tesla CEO Elon Musk on Tuesday said the U.S. government should steer clear of trying to regulate the crypto market.)

▲ 업계 관계자 “비트메인, 중국에서 채굴기 판매 정지 및 생산 시설 이전 계획”

중국의 대형 암호화폐 채굴기 제조업체 비트메인(Bitmain)은 중국에서 채굴기의 판매를 정지하는 것이 보도되었다고 코인포스트가 29일 보도했다. 복수의 외신이 입수한 3개의 업계 관계자의 내용에 따르면, 비트메인은 중국에서의 암호화폐 채굴기의 판매를 정지시킬 계획이며, 심천에서 제조 본거지를 다른 국가로 이전할 예정이다. 한편, 비트메인은 공식적인 발표를 하지 않았다. 비트메인은 고성능 ASIC 채굴기를 제조하는 업체로 중국의 채굴자뿐만 아니라, 미국과 캐나다 등의 해외업체들로부터도 기기 주문을 많이 받고 있다. 이전 계획이 기기의 출하에 영향을 가져올 가능성이 있다. 한편 지난 24일 중국 인민은행은 암호화폐 마이닝과 거래 규제에 대해 새로운 경고를 내놓았다. 이더리움(ETH)의 메이저 마이닝풀 스파크풀이 이미 전 사업 종료를 발표했고, 알리바바는 10월 8일부터 자사 플랫폼에서 채굴기 판매를 정지한다고 발표한 등의 사례를 볼 때 지금까지 가장 강력한 단속 강화 방안으로 꼽힌다.

(中国の大手暗号資産(仮想通貨)マイニングマシンメーカーBitmainは同国でマシンの販売を停止することが報じられた。中国政府が再び発表した仮想通貨禁止令に対応する動きと見られる。)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