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A, 암호화폐 프로젝트 운영.."CIA 비트코인 연관 의혹 확대"

유투데이에 따르면 빌 번스 CIA 국장이 "CIA가 몇몇 암호화폐 프로젝트를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그 배경으로 "사이버 범죄 조직의 공격 규모 빠르게 커지고, 정교함이 향상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CIA가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에 깊게 연관되어 있다는 의혹에 기름을 붓고 있다"며 "대표적인 암호화 기업 크립토AG가 지난 10년간 CIA와 독일 정보기관의 통제를 받아 온 사실이 드러난 바 있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4월 CIA 전 국장 마이클 모렐은 "비트코인의 거래가 쉽게 추적될 수 있기 때문에 감시에 용이하다"면서 각국 정부가 비트코인을 받아들여야 한다고 말한 바 있다.

 

데이터 "거래소 ETH 보유량, 3년래 최저"

글래스노드 데이터에 따르면, 거래소 내 이더리움 보유량이 1400만 개까지 하락해 3년래 최저를 기록했다.

 

21쉐어스, 나스닥 스톡홀름에 BTC·ETH ETN 출시

글로브뉴스와이어에 따르면, 스위스 소재 암호화폐 ETP 발행사 21쉐어스(21Shares)가 나스닥 스톡홀름 증권거래소에 최초로 BTC, ETH 실물 기반 상장지수증권(ETN) 상품을 최초로 상장했다고 7일(현지시간) 밝혔다. 두 상품의 티커는 ABTC, AETH이며,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기초자산으로 보유한다.

 

폴카닷 기반 DEX 디트레이드, 베타 서비스 론칭

폴카닷 기반 탈중앙 파생상품 거래소 디트레이드(dTrade)가 베타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발표했다. 디트레이드는 쓰리애로우캐피탈, 디파이낸스캐피탈 등으로부터 640만 달러 시드라운드 투자를 유치했으며, 지난 9월 2280만 달러 규모 시장 조성 자금을 조달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