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가드 등 선도환거래에 DLT 활용 파일럿 완료

스테이트스트리트, 뱅가드, 심비온트(Symbiont)가 DLT(분산원장기술)을 사용한 선도환거래(FX Forwards) 파일럿을 완료했다고 파이낸스매그네이츠가 전했다. 파일럿은 선도환거래, 스왑, 장외 통화시장에서 거래 상대방의 신용 위험을 크게 줄이는 동시에 거래 후 워크플로 자동화 및 효율성 개선을 목표로 했다.

 

엠블리, 내년 1Q 미국서 비트코인 기반 충전식 직불카드 출시

더페이퍼스에 따르면 크립토 친화적 카드회사 엠블리(Embily)가 비자 핀테크 패스트트랙 프로그램에 참여, 2022년 1분기 미국에서 비트코인 기반 충전식 직불카드를 출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엠블리 카드는 이미 미국을 제외한 대다수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다.

 

위메이드 '미르4 글로벌' 게임 아이템, 9600만원 상당 암호화폐로 거래돼

뉴스1에 따르면 위메이드 '미르4' 글로벌 게임 아이템이 약 1억원 상당의 암호화폐로 거래됐다. 7일 위메이드의 글로벌 아이템 거래 플랫폼 익스체인지바이드레이코(EXD)에 따르면 미르4 글로벌 아이템 '연리용검'(Harmony Dragon Sword)이 16만드레이코(8만1976달러)에 거래됐다. 한화로 약 9656만7728원에 상응하는 가치다. 연리용검은 '미르4'의 도사 캐릭터가 사용할 수 있는 전설 등급 무기다. 아이템은 이날 EXD에서 오후 3시17분쯤(국내시간) 개인간 거래됐다. 이는 앞서 EXD에서 거래된 최고가 아이템(반월궁, 7500드레이코)보다 21배 큰 기록이다. 위메이드는 지난 11월30일 자체 유틸리티토큰 '드레이코'를 기반으로 하는 글로벌 아이템 거래 시스템 EXD를 정식 출시한 바 있다.

 

바이비트 "비트코인, 추가 상승 기대"

바이비트가 "불확실성으로 인해 주요 거래소의 거래량이 기대 이하였지만, 비트코인 가격은 51,000달러를 조금 넘어서서 더 큰 상승세를 기대해 볼 수 있다"고 진단했다. 이어 "같은 맥락에서 이더리움도 4,250달러 이상으로 안정세를 보인 뒤 회복 모멘텀을 얻고 있으며 현재 4,350달러 수준의 저항선에 머물고 있다. 또한, 온체인 지표에 따르면, 스마트 머니 심리의 척도로 자주 사용되는 비트코인 ​​호들러(Hodler, 장기 보유자)의 행동은 그 어느 때보다 낙관적인 경향을 유지하고 있다. 10월 27일 이후로 오랫동안 보유하고 있는 비트코인 공급량 중 2.63%만이 보유자가 바뀌었으며, 6개월 이상 보유하고 있는 비트코인 공급량 중 대다수도 사용되지 않고 있다"고 덧붙였다.

 

쿠코인 12/8 KLAY 상장

쿠코인이 12월 8일 19시 USDT, BTC 마켓에 클레이튼(KLAY)을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입금은 오픈된 상태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