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 "비트코인 산타 랠리 기대 어려울 듯"

비트코인 기술 지표는 산타 랠리 가능성이 낮음을 시사한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페어리드 스트레티지(Fairlead Strategies) 설립자이자 매니징 파트너 Katie Stockton은 주간 리서치 노트에서 "주간 MACD(단기 이동평균선과 장기 이동평균선의 수렴과 확산을 나타내는 지표)는 4월 이후 처음으로 매도 신호를 보내고 있으며 연말까지 리스크가 증가할 것이다. 중기적으로 과매도 상태로 보이기 시작하는 지점까지 추가 하락 가능성이 있다"고 진단했다. 비트코인은 토요일 저점인 43000달러 미만에서 거의 20% 반등했지만, 아직은 지난주에 깨졌던 7월 저점에서 강세 추세선을 되찾지 못했다. Stockton은 "반등은 일시적일 수 있다. 다만 55,000달러 저항선까지는 반등할 가능성이 있다. 연준, 오미크론, 중국 부동산 시장에 대한 우려가 지속되고 있어 단기적으로는 상승 여력이 제한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태국 중앙은행, 은행의 디지털 자산 거래 관여 자제 요구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태국 중앙은행 고위 관계자가 높은 가격 변동성으로 인한 위험 때문에 상업은행이 디지털 자산 거래에 직접 관여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고 화요일 밝혔다. 올해 태국에서 가장 오래된 은행인 시암커머셜뱅크(SCB)는 태국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쿱(Bitkub)을 5.37억달러에 인수하고, 아유타야은행(Bank of Ayudhya)은 집멕스(Zipmex)에 4100만달러를 투자한 바 있다. 태국 중앙은행 시니어 디렉터 Chayawadee Chai-Anant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은행은 고객 예금과 대중에 대해 책임이 있다"고 강조했다. 태국 중앙은행은 디지털 자산을 규제하는 방법에 대해 다른 기관과 협력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아프리카 블록체인 랩, 600만달러 프리A 투자유치

나이라메트릭스에 따르면 아프리카 블록체인 랩(ABL)이 600만달러 프리A 투자를 유치했다. ABL은 암호화폐 지갑 VIBRA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번 라운드는 Lateral Frontiers VC, CRE Venture Capital, Musha Ventures 등 아프리카 VC 컨소시엄이 공동 주도해 Dragonfly Capital, Hashkey Capital, SNZ Capital, Fenbushi, Cadenza Capital, Head & Shoulder X, LeadBlock, Hash Global, Bonfire, Krypital, Despace 등이 참여했다.

 

3ac CEO, 이더리움 추가 매수 시사

이틀간 쓰리애로우캐피털(3ac)이 9만 ETH 이상을 매수했다는 소식에 대해 쓰리애로우캐피털 CEO/CIO 쑤주(Zhu Su)가 "10만 ETH는 먼지 수준이다. 추가 매수할 것(more coming)"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더리움 L1은 여전히 신규 사용자에겐 사용성이 떨어지지만, 이번 주말처럼 패닉 덤프가 왔을 때 이더리움을 계속 사들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코인니스는 최근 이틀간 다수 거래소에서 쓰리애로우캐피털로 4억달러 상당 ETH(91,477개)가 이체됐다고 전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