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 "XRP 가격, 펀더멘탈 대비 저평가...상승 여력 있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가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업체 샌티멘트의 데이터를 인용 "리플(XRP) 온체인 데이터에 따르면 XRP 가격은 현재 '억제된 상태'(suppressed)로, 펀더멘탈 대비 저평가됐을 가능성이 있다"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 미디어는 "최근 비트코인 급락으로 인해 XRP 가격은 0.57 달러 저점 직전까지 몰렸다. 최근 낙폭을 일부 회복한 XRP는 약 0.83 달러 부근에서 등락을 반복 중이다. XRP를 비롯한 일부 종목들은 시가총액, 거래량, 온체인 주소 활동량 등 펀더멘탈에 비해 낮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으며, 이는 시장의 과잉 반응이나 패닉셀에 의한 '과매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XRP는 현재 4.20% 오른 0.830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코인베이스, 암호화폐 가격 지수에 ETH 미러링 버전 'ETH2' 추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이더리움(ETH) 미러링 버전 'ETH2'를 암호화폐 가격 지수에 추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ETH2는 새로운 종류의 암호화폐가 아니며, ETH2 가격지수 추가는 코인베이스의 이더리움 지분증명(PoS) 전환 준비 작업의 일환으로 볼 수 있다는 게 미디어 측의 설명이다. 실제로 코인베이스 가격지수에 추가된 'ETH2'는 기존 ETH 가격과 동일한 가격을 나타냈으며, 시가총액, 유통량, 가격 변동성도 모두 ETH와 동일한 수치를 표시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ETH는 현재 5.55% 오른 4,362.6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구글 전 CEO, 체인링크 랩스 전략 고문으로 합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에 따르면, 에릭 슈미트 전 구글 최고경영자(CEO)가 7일(현지 시간) 블록체인 기반 오라클 프로젝트 체인링크(LINK) 개발사 체인링크 랩스에 전략 고문(strategic advisor)으로 합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 체인링크 랩스 측은 "슈미트는 체인링크의 멀티체인 상호운용성 목표 달성을 도울 예정"이라고 밝혔다. 코인마켓캡 기준 LINK는 현재 11.23% 오른 20.5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보이저디지털, 유시오와의 ACH 결제 솔루션 독점계약 3년 연장

글로브뉴스와이어에 따르면 전자 결제 솔루션 업체 유시오(Usio)가 보이저 디지털(Voyager Digital)와 체결한 자동결제(Automated Clearing House, ACH) 결제 솔루션 제공 관련 독점계약을 연장했다. 이에 따라 2018년에 체결된 파트너십 계약이 3년 연장됐다. 보이저 CEO 스티브 엔리히(Stephen Ehrlich)는 "유시오는 회사 설립 초기부터 보이저의 신뢰받는 파트너였다"며 "ACH는 앱의 필수 구성 요소로, 유시오는 효율적이며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파트너십 강화를 통해 스테이블코인 USDC 기반 직불카드 등 제품 및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