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만개 이상 주소 ADA 스테이킹 중

스테이킹 리워즈(Staking Rewards)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100만개 이상 유니크 주소가 ADA를 스테이킹 중이다. 스테이킹 비율은 70% 수준이며, 스테이킹 가치는 320억달러를 웃돈다.

 

시바이누게임즈, 호주 대형 비디오 게임사와 NFT 게임 개발

시바이누(SHIB) 생태계 내 별도의 독립체인 시바이누게임즈(Shiba Inu Games)가 호주 대형 비디오 게임 개발업체인 플레이사이드 스튜디오(PlaySide Studios)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유투데이가 전했다. 양측은 향후 8개월 동안 Shiboshi NFT 컬렉션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게임을 개발할 예정이다. 게임은 2023년 초 출시될 전망이다. 호주증권거래소에서 거래되는 플레이사이드의 주가는 해당 뉴스 보도 이후 약 5% 상승했다.

 

스시스왑 커뮤니티, 임시 CEO 선출 제안

스시스왑(SUSHI) 커뮤니티에서 6개월 임기의 임시 CEO를 선출하자는 제안이 나왔다. 지금부터 일주일동안 후보가 정해지며, 그후 일주일 간 이에 대한 투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제안에는 새 임시 CEO에게 20만 SUSHI(이중 10만 SUSHI는 2년간 락업)를 제공하는 내용도 포함됐다.

 

기관투자자 40% "암호화폐, 합법적인 투자옵션"

글로벌 자산운용사 나티시스 인베스트먼트 매니저스(Natixis Investment Managers)가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한 서베이 결과 약 40%는 암호화폐를 합법적인 투자 옵션으로 인식하고 있지만, 중앙은행이 결국 암호화폐를 규제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약 3/4는 암호화폐가 대다수 개인투자자에게 적절한 투자수단이 아니라면서, 2022년 큰 조정을 맞을 가능성이 가장 높은 자산이 암호화폐라고 답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응답자 28%가 현재 암호화폐에 투자하고 있으며, 8%는 내년에 암호화폐 할당을 늘릴 계획이라고 답했다. 서베이는 나티시스를 대신해 코어데이터 리서치(CoreData Research)가 10~11월 여러 국가의 500개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여기에는 4개 중앙은행, 20개 이상 국부펀드, 150개 이상 기업연금이 포함된다. 서베이에 참여한 기관이 운용하는 자산은 총 12.3조달러다.

 

트라이엄프엑스, Rosa Fantasy 4번째 NFT 시리즈 Faces 출시

크로스체인 기반 탈중앙화 NFT 플랫폼 개발사 트라이엄프엑스(Triumphx)가 Rosa Fantasy 작가의 4번째 NFT 시리즈 Faces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Faces 시리즈는 총 5개의 작품이 각각 10개 한정 에디션으로 구성된다. 1번 에디션은 엔에프티(ENFTEE)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이후 에디션들은 순차적으로 엔에프티(ENFTEE)와 솔엑스(Sole-X) 그리고 오픈씨(OpenSea)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Rosa Fantasy 작가는 지금까지 총 3개의 NFT 시리즈를 발행했다. 첫 번째 시리즈는 RockNRobot, 두 번째 시리즈는 Cyborg, 세 번째 시리즈는 Feline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