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블록 거래소, NFT마켓 서비스 오픈 계획

“가상자산 거래소 최초 다중노드 지원하는 NFT 플랫폼 선봬”

가상자산 거래소 비블록이 최근 금융위원회 금융정보분석원(FIU)의 가상자산사업자(VASP) 신고 수리를 완료하고, 업계 최초 다중노드를 지원하는 NFT마켓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비블록 NFT마켓은 NFT 아티스트들이 모바일 앱에 작품을 등록하면 바로 구매 혹은 경매 방식으로 작품을 사고팔 수 있는 플랫폼이다.NFT는 대체불가능토큰(Non Fungible Token)의 약자로 일종의 ‘디지털 정품 인증서’로 볼 수 있다. 무한복제가 가능한 디지털 아트가 원본과 복사본의 구분이 어려운 반면, 블록체인 기술력이 더해진 NFT 아트는 위변조가 불가능할 뿐 아니라 원본 여부도 확인할 수 있다.

비블록 NFT마켓은 이더리움과 클레이튼으로 작품 구매가 가능하며, 향후 다양한 메인넷 NFT노드를 추가할 수 있게 설계하여 노드 확장성과 플랫폼 간 호환성까지 갖췄다. 거래 및 발행수수료도 합리적으로 책정하여 마켓 이용자들의 부담도 줄이도록 노력했다.사용법도 매우 간단하다. 클릭 몇 번만으로도 NFT의 발행, 판매, 쇼룸 반영, 해외 플랫폼 연동까지 가능하도록 직관적으로 설계돼 이용자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별도의 신원정보 확인 없이도 이용이 가능한 일반 플랫폼과 달리 비블록 NFT마켓은 전담팀의 철저한 관리를 통해 마켓이 운영되므로 작품 발행 및 오더북 등록 등에 있어 NFT아티스트는 물론, 일반 이용자 모두 믿고 거래할 수 있다.

NFT아트 시장에서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저작권의 문제에 있어서도 비블록 NFT마켓은 철저한 준비를 마쳤다. 원작자의 원저작물이 재판매 될 때마다 수익의 일부분인 로열티를 지급받을 수 있도록 저작권 보호 시스템도 갖췄다.

비블록 NFT마켓의 운영사인 ㈜그레이브릿지 황익찬 대표는 “비블록 NFT마켓은 플랫폼 간 호환성, 노드 확장성, 합리적인 수수료, 체계적인 저작권 보호제도 등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위해 사소한 것부터 신경 쓴 차별화된 마켓”이라면서, “향후 다양한 해외 플랫폼까지 연동하여 글로벌 No.1 NFT 마켓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비블록 거래소, 가상자산사업자 신고 수리 완료

“투자자 보호 및 투명한 거래 환경 조성에 총력 기울일 것”

금융위원회 금융정보분석원(FIU)의 가상자산사업자(VASP) 신고 현황에 따르면, 비블록이 가상자산사업자 신고가 수리됐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3일 신고서를 제출한 비블록은 금융권에 준하는 자금세탁방지 체계와 내부 통제 시스템 구축을 위해 거래소 역량 향상에 총력을 기울여왔다.

3월 19일 오픈한 비블록 거래소는 짧은 시간 내 ISMS 인증,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 37301) 인증 획득 등 가상자산 사업자로서 대부분의 요건을 충족했다.또한, 자금세탁방지(AML) 시스템의 고도화를 위해 법무법인 린의 법률자문을 받고, 전직원이 한국금융연수원의 AML 기초요원 자격을 획득하는 등 투자자 보호 및 투명한 거래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

비블록 거래소의 운영사인 ㈜그레이브릿지 황익찬 대표는 “앞으로도 법적 의무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이라며, “고객확인제도 시행에도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밝혔다.금융당국의 정식 인증을 받은 비블록은 향후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내부 투자를 확대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확장의 일환으로 업계 최초 멀티다중노드를 지원하는 비블록 NFT마켓도 선보일 예정이다.

비블록 NFT마켓 관계자에 따르면,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비블록과 콜라보레이션을 제안해왔으며 현재 마켓 입점 논의가 활발하게 진행 중”이라면서, “다중노드 지원, 합리적인 수수료 등 유저 중심의 서비스 지원과 체계적인 저작권 보호제도 구축을 통해 세계 1위 NFT 마켓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한편, 비블록 NFT마켓 론칭 기념으로 오는 22일(수) 14:00~16:00에 “NFT/디지털아트 작가를 위한 저작권 보호제도”를 주제로 웨비나가 개최될 예정이다. 이날 세미나는 많은 이들이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MTN 유튜브로 생중계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 별도 공지 예정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