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클로버게임즈, 위믹스 플랫폼 사업 협력 MOU 체결

l  <로드 오브 히어로즈> 개발사 클로버게임즈, 위믹스 사업 협력 체결

l  신개념 P&E(Play and Earn) 패러다임 확산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와 클로버게임즈(대표 윤성국)가 위믹스 플랫폼 사업 협력MOU를 체결했다.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서 미증유(未曾有)의 성공을 거둔 <미르4>를 위시한 게임들을 글로벌 시장에 서비스하며 게임을 즐기면서 재화를 얻는 P&E(Play and Earn)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특히, 위메이드는 내년 말까지 위믹스 토큰을 기축통화로 하는 게임 100개를 서비스하겠다는 목표로, 여러 개발사들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클로버게임즈는 2020년 출시한 <로드 오브 히어로즈>로 각종 상을 휩쓸고 2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하며 작품성과 흥행성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이 게임은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 최우수상, ‘구글플레이 2020 인기 게임’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용자 중 Z세대 비율이 50% 이상으로, 다양한 굿즈와 유튜브 라이브 방송 등으로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올해 중소기업벤처부의 예비유니콘 특별 보증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윤성국 클로버게임즈 대표는 “블록체인 생태계 선두업체인 위메이드와 협력을 통해 글로벌 유저에게 P&E라는 새로운 가치를 공유하겠다"고 말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뛰어난 게임 개발력을 가진 클로버게임즈가 위믹스 플랫폼과 손을 잡은 것을 환영한다"며, “클로버게임즈가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