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메타버스 관련기업 RTFKT 인수 발표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12월 14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미얀마 망명 정부(NUG), 테더(USDT)를 공식 통화로 지정

미얀마의 망명정부 국민통합정부(이하 NUG)는 스테이블코인의 테더(USDT)를 공식 통화로 삼겠다고 발표했다고 코인포스트가 14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얀마에서는 2월에 국군이 쿠데타를 일으켜 민주화 지도자 아웅산 수지 여사와 전 정권의 간부 등을 구속하고 있다. NUG는 국군에서 추방된 시민정부 지도자와 민주화운동 그룹의 연합체다. NUG는 “암호화폐 테더(USDT)에 대해 국내 사용을 공식 인정한다”며, 이것에 의해 미얀마 중앙은행이 2020년 9월에 발행한 채권을 무효로 한다”고 밝혔다. NUG는 현재 집권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미얀마 국민이 이 성명을 받아들일지는 미지수다. 다만 미얀마에서는 군이 정권을 장악한 뒤 법정통화의 가치가 하락세를 계속하고 있다. 탄압을 받고 국외로 탈출한 이코노미스트 K씨는 “현재 미얀마에서는 경제활동이 엄격히 감시되고 있으며, 모든 돈을 외국 은행에 예치하든지, 디지털 지갑이나 암호화폐를 사용하든지 아니면 현금으로 환전하든지  선택사항은 세 가지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ミャンマーの亡命政府「国家統一政府(NUG)」は11日、ステーブルコインのテザー(USDT)を公式通貨にすると発表した。NUGの財務省がFacebookの投稿で明らかにしている。)

▲ 나이키, 메타버스 관련기업 RTFKT 인수 발표

대형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NIKE)는 메타버스(가상공간) 상의 디지털 운동화 등을 제작하는 RTFKT를 인수했다고 밝혔다고 코인포스트가 14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나이키는 RTFKT라는 브랜드에 투자를 하고, RTFKT 커뮤니티를 지원하고 발전을 촉진할 계획이라고 한다. 또한 나이키 자신의 디지털 사업도 확대시킬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어 이번 인수가 이 회사의 메타버스 영역 진출을 가속화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인수 계약 조건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나이키는 RTFKT에 대해 “크리에이터의 폭넓은 커뮤니티를 위해서, 실물과 디지털 가치의 경계선을 재정의하려고 하는 개척자”라며, “최첨단 기술을 활용해 문화와 게임을 융합한 차세대 디지털 수집품을 전달하려는 것”이라고도 설명했다.

(大手スポーツブランドのナイキ(NIKE)は13日、メタバース(仮想空間)上のデジタルスニーカーなどを制作する「RTFKT」を買収したことを発表した。)

▲ 외신 “로빈후드, 암호화폐 기프트카드 테스트 중”

미국 인기 투자앱 로빈후드는 14일 암호화폐 기프트카드 기능을 테스트하고 있다고 블룸버그를 인용해 코인포스트가 14일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기프트카드 기능은 이용자들이 암호화폐를 상대방에게 선물로 보내고, 상대방은 암호화폐를 받는 기능이다. 이번에 Steve Moser라는 개발자가 로빈후드 앱의 베타 버전에서 해당 코드를 발견한 정보를 블룸버그에 공유했다. 이전에도 로빈후드의 암호화폐 지갑이 유사한 형태로 밝혀진 적이 있다. 외부 지갑과 통신할 수 있는 암호화폐 지갑에 대해서는 로빈후드가 10월 이용 예약 명단을 공개했다.

(米人気投資アプリのロビンフッドは14日、暗号資産(仮想通貨)ギフトカード機能をテストしていることがブルームバーグに報じられた。)

▲ 테조스(XTZ) ETP, 독일증권거래소 제트라에 상장

영국 런던을 거점으로 하는 자산관리회사 ETC그룹은 14일 암호화폐인 테조스(XTZ)의 ETP가 독일의 주식 전자거래소 제트라(Xetra)에 상장됐다고 발표했다고 코인포스트가 14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테조스의 ETP는 제트라에 상장되면서 유럽연합 16개국 투자자도 접근할 수 있게 됐다고 한다. ETC그룹은 그동안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 외에도 폴카닷(DOT), 솔라나(SOL), 에이다(ADA) 등 여러 알트코인 종목과 관련된 ETP도 출시하고 있다. 이번에 상장한 테조스ETP는 유럽에서 처음 출시된 테조스 관련 ETP가 아니다. 2019년 11월 스위스 디지털 자산관리회사 21Shares AG가 유럽 최초로 테조스ETP를 런칭한 배경이 있다.

(英ロンドンを拠点にする資産管理会社ETCグループは14日、暗号資産(仮想通貨)テゾス(XTZ)のETP(上場取引型金融商品)がドイツの株式電子取引所「クセトラ」に上場したことを発表した。)

▲ 트위치 공동창업자, 솔라나(SOL) 기반 게임계 NFT 마켓플레이스 출시

세계적 인터넷 방송 플랫폼 서비스 트위치의 공동창업자 저스틴 칸(Justin Kan)은 13일(현지시간) 암호화폐 기반의 게임계 NFT 마켓플레이스의 출시를 발표했다고 코인포스트가 14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새로운 마켓플레이스는 ‘프랙탈(Fractal)’이라는 것으로 게임사가 NFT를 사용자에게 출시하거나 사용자가 2차 유통시장으로서 NFT를 매매할 수도 있다. 칸은 Zynga의 Robin Chan이나 Shopify의 Mike Angell과 같은 기업가와 제휴해 프랙탈을 출시한다고 한다. Web3.0 기반의 마켓플레이스에 대해 저스틴 칸은 “게이머는 비디오 게임을 통해서 돈을 벌고 싶어했으며, 게임 내 자산의 소유권을 주는 Web3.0의 게이밍 영역에의 진화는 자연스러운 스텝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솔라나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서는 블로그에서 “처리 속도가 빠르고 이용비가 낮은 솔라나 블록체인은 게임 내 자산을 대량으로 발행하고 싶은 크리에이터에게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世界的ゲーム実況サービスTwitchの共同創設者Justin Kan氏は13日、暗号資産(仮想通貨)ソラナ(SOL)基盤のゲーム系NFT電子市場のローンチを発表した。)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