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대출 앱 탈라(Tala), 1.45억 달러 자금 조달 .. 스텔라 개발 재단·업스타트 등이 투자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10월 14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암호화폐 대출 앱 탈라(Tala), 1.45억 달러 자금 조달 .. 스텔라 개발 재단·업스타트 등이 투자

탈라(Tala) 대출 앱은 올해 5월 비자, 스텔라(XLM), USDC 스테이블코인 발행사인 서클과 제휴한 후 암호화폐 상품과 기능을 확장하기 위해 1억 4500만 달러의 자금을 확보했다고 포브스를 인용해 유투데이가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앞서 언급한 제휴를 통해 회사 사용자들은 USDC를 송수신하고 보유할 수 있었다. 시바니 시로야가 이끄는 탈라는 은행권이 없는 멕시코, 필리핀, 아프리카, 인도 등 개발도상국에서 대출을 제공하고 있다. 탈라에 또 다른 1억 4500만 달러를 안겨준 라운드 E 자금조달 투자자들 중에는 스텔라 개발 재단과 업스타트가 있었다. 또한, 스텔라의 CEO이자 전무인 데넬 딕슨은 탈라의 이사회에 합류했다. 딕슨은 “스텔라가 탈라의 사용자 기반과 함께 제공하는 빠르고 저렴하며 안전한 결제 레일을 활용할 수 있다면 그들의 영역을 넓힐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이 조달 시리즈로 모금된 자금으로, 탈라의 총 자금은 현재 3억 5천만 달러에 달하고 탈라의 가치는 무려 8억 달러에 달한다.

(According to an article by Forbes, after partnering with such crypto and financial giants as Visa, Stellar and USDC stablecoin issuer Circle in May of this year, Tala lending app has now acquired $145 million in a funding round to expand its crypto offerings and capabilities.)

▲ 日 비트플라이어 거래소, 제1종 금융상품 거래업자 등록 완료

일본 최대 비트코인 거래량을 기록하는 비트플라이어(bitFlyer)는 10월 14일자로 금융상품거래법에 따른 제1종 금융상품 거래업자로 등록됐다고 밝혔다고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비트플라이어는 제1종 금융상품 거래업자 등록을 받아 금융상품거래법 장외파생상품거래인 암호화폐 증거금 거래 서비스의 신규 등록을 가까운 시일내에 재개할 예정이다. 10월 31일에 제1종 금융상품거래업자 라이선스의 취득 기한이 다가오고 있어 등록을 완료할 수 없었던 일본 내 사업자는 증거금 거래 서비스를 정지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이 되어 있었다. 비트플라이어는 일본 최대 비트코인 증거금 거래 업체로, 등록이 완료되지 않을 경우 시장의 영향도 경계되고 있어 등록완료 보고에 따른 암호화폐 투자자들의 호응도 많이 받고 있다. 한편 비트플라이어의 외 일본에서 등록을 완료한 암호화폐 거래소는 GMO코인, DMM비트코인, 라쿠텐월렛, 타오타오, 비트포인트를 포함해 6개 거래소가 됐다.

(国内最大のビットコイン取引量を記録するbitFlyerは14日、10月14日付で金融商品取引法に基づく「第一種金融商品取引業者」に登録されたことを発表した。)

▲ 리플 등 업계 기업들 ‘디지털 파운드 재단’ 설립, 영국 중앙은행 디지털통화(CBDC) 도입을 추진

리플을 비롯한 암호화폐·블록체인 기업들은 14일 비영리 단체 ‘디지털 파운드 재단’ 설립을 발표했다하고 영국에 거점을 두어, 중앙은행 디지털통화(이하 CBDC)의 채택을 추진하고 있다고 코인포스트가 14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디지털 파운드 재단은 영국에서 CBDC가 되는 디지털 파운드 채택을 권장하는 비영리 단체. 리플사에서는 정책 부문의 책임자인 수잔 프리드먼이 동 재단의 이사 회원으로 참가한다. 빌론그룹, CGI그룹, 일렉트로늄, 퀀트, 리플 등이 단체에 가입했다. 또한, 액센추어와 함께 차세대형 고속 블록체인인 아발란체(AVAX)도 준회원사로 이름을 올린다. 리플은 “영국이 암호화폐 영역의 책임 있는 혁신과 성장을 추진해 왔다”고 언급하며 “디지털 파운드화의 발전은 자연스러운 진전”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리플의 프리드먼은 “당사는 디지털 파운드 재단과 연계하여 디지털 파운드의 설계 및 도입을 지원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재단은 포괄적이고 지속 가능한 금융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영국의 목표 추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Ripple, a digital payments decacorn, emphasizes its bet on the stablecoin segment with the new partnership. Its officers will accelerate the progress of CBDC pegged to the Great British Pound.)

▲ G7, 중국은행 디지털 통화(CBDC)의 공동원칙을 발표

G7은 13일, 재무 장관·중앙은행 총재 회의에서 중국은행 디지털 통화(CBDC)에 관한 공통 원칙을 발표했다고 코인포스트가 14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번에 공개된 공통원칙은 G7을 비롯한 각국 정부가 CBDC 발행의 공공정책 영향에 대한 검토사항을 목록화한 것이다. 투명성과 법 및 경제 지배구조 등 G7의 공유된 가치관을 반영한 것으로 소개했다. G7 주요국은 성명에서 ‘CBDC는 은행 등 기존 금융에 위해를 미쳐선 안 된다’라고 하는 규정 등의 기준을 정했다. 또한, 금융·재정면에서의 안정성에 관한 영향을 최소한으로 억제하기 위해 개인정보보호나 투명성, 데이터 보호 등에 관한 엄격한 기준을 세웠다. 또한 G7은 공공정책상의 검토사항에 대한 분석을 더욱 심화하기 위해 관련 국제기구 및 중앙은행 등과 계속 연계해 CBDC의 잠재적 영향을 분석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국제금융 시스템에의 영향에 대해서도 국제통화기금(IMF)의 새로운 협력을 환영한다고 했다.

(日本を含む主要7ヵ国(G7)は13日、財務大臣・中央銀行総裁会議にてCBDC(中銀デジタル通貨)に関する共通原則を発表した。)

▲ 갈라게임즈(GALA), NFT 게임 ‘타운 스타’ 수익화(P2E) 지원 시작

블록체인 게임을 개발하는 갈라게임즈는 10월 5일 ‘타운스타(Town Star)’의 P2E(Play to Earn: 수익화 가능 게임) 버전을 제공하기 시작하고 13일에는 Town Star의 새로운 웹사이트도 공개했다고 코인포스트가 14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타운스타는 농업과 도시 조성을 즐길 수 있는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윈도우즈나 맥에서의 크로스 플랫폼에 대응하고 있다. 스마트폰에서도 브라우저로 곧바로 플레이 가능하다. 현재 얼리 액세스 버전으로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지만, 향후에는 시즌제로 ‘시즌 패스’라고 불리는 NFT 티켓의 소유가 참가 조건이 되는 사양으로 변경될 예정이다. 타운스타에서 수익을 올리려면 게임 내 토큰인 ‘타운코인(Town Coin)’을 보상으로 획득하는 것이 목적이 된다. 또한, 게임 내의 “타운코인” 토큰은 갈라게임즈가 새롭게 발행한 암호화폐로, 현시점에서는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하지 않으며, 게임 이외의 획득 방법은 (Swap 등을 제외하면) GALA 노드 운영자에 대한 배당으로만 이루어지고 있다. 한편 갈라 게임즈 측에서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타운스타’ P2E 버전 시작일의 활성 사용자 수는 17,880명으로, 시작 일주일 동안 3,000개 사용자가 타운코인을 획득하고 노드 운영자에 대한 배포를 포함해 약 250만 개의 타운코인이 배포되었다. 10월 14일 시점에서는 약 2,500의 타운스타 NFT가 판매되었다고 한다.

(ブロックチェーンゲームを開発するGala Gamesは10月5日、『Town Star』のP2E(Play to Earn:収益化可能ゲーム)バージョンの提供を開始した。それに伴い、13日にはTown Starの新ウェブサイトも公開されている。)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