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bit Chain 4분기 업데이트..EVM으로의 오르빗 브릿지 확장

- HECO / Klaytn Layer 1, 2
- 다양한 EVM으로의 오르빗 브릿지 확장

- BSC Orbit Farm 출시

퍼블릭 블록체인 간의 연결을 지원하는 크로스체인 플랫폼 오르빗 체인이 4분기 업데이트 및 Orbit Farm 출시를 발표하였다.

오지스가 배포한 자료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오르빗 체인은 HECO Layer 1,2와 Klaytn Layer 1,2를 발표하였다. 이는 HECO와 Klaytn의 자산들이 다양한 Layer 2 체인으로 브릿징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HECO의 경우 이번 기회를 통해 오르빗 브릿지의 신규 벨리데이터로 합류하게 되었고 Avalanche, BSC, Celo, Fantom, Klaytn, OEC, Orbit Chain, Polygon, xDai의 체인으 로 HECO에 존재하는 모든 토큰과 NFT가 브릿징 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였다. 또한, Klaytn도 Avalanche, BSC, Celo, Fantom, HECO, Moonriver, OEC, Orbit Chain, Polygon, xDai 체인으로 존재하는 모든 토큰과 NFT가 브릿징 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였다.

Avalanche, Fantom, OEC, xDai 등 주요 EVM들을 추가함에 따라, 현재 오르빗 브릿지에 연결된 체인은 총 14개가 되었고, 현존하고 있는 브릿지 중 최대 규모로, 이는 연결되지 않은 블록체인을 연결(Connecting the Unconnected)하는 오르빗 체인이 본격적인 사업의 확장 궤도에 진입했다고 볼 수 있다고 Orbit chain 관계자는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브릿지 확장 뿐만 아니라 BSC Orbit Farm을 출시하면서 Deflation 모델도 새롭게 업데이트 되었다. BSC Orbit Farm은 Layer 1에서 Layer 2로 브릿징 될 때 Vaults에 축적되는 자산을 BSC의 대표 Yield Farming 프로토콜인 Venus에 예치해 그에 따른 프로토콜의 수익을 ORC Deflation에 반영해 ORC의 희소성을 더욱 높여준다. 희소성이 생긴 ORC는 상대적으로 더 큰 인센티브를 제시하므로 선순환 구조 구축을 가능케 한다고 밝혔다.

이번 BSC Orbit Farm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양상의 Deflation이 추가되었고. $20M 정도의 작은 규모인 BSC에서 시작하지만, Ethereum에 적용되는 시점인 2022년 1분기에는 Deflation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