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핀테크지원센터-한국금융연수원, '헬로, 핀테크!' 시리즈 개정판 발간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이사장 변영한)와 한국금융연수원(원장 서태종)은 핀테크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핀테크 분야별·수준별 7종 도서인 『헬로, 핀테크!』 시리즈를 발간하였다.

 『헬로, 핀테크!』 시리즈는 금융과 IT기업의 재직자는 물론 취업준비생, 핀테크 예비창업자 등 핀테크 입문자의 다양한 배경지식과 수준을 고려하여 제작되었으며,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핀테크 입문부터 지급결제, 금융플랫폼, 자산관리, 블록체인, 기반기술 등 핀테크 전 분야의 내용을 다루고 있는 융합형 도서이다.

특히, 지난 2020년도 6종 도서 발간에 이어 2021년에는 기존 6종 교재의 개정판 및 신규 교재인 ▲헬로, 핀테크!(핀테크 기반기술)편을 발간하여 핀테크의 기반이 되는 인공지능,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에 대해 알기 쉽게 풀이하였다. 

헬로, 핀테크! 시리즈는 ▲헬로, 핀테크!(입문), ▲헬로, 핀테크!(핀테크 기반기술), ▲헬로, 핀테크!(지급결제·송금), ▲헬로, 핀테크!(금융플랫폼·금융데이터), ▲헬로, 핀테크!(자산관리·보험), ▲헬로, 핀테크!(보안인증·블록체인), ▲헬로, 핀테크!(개인신용정보 관리 및 활용) 등 총 7종의 도서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우리나라 핀테크 산업을 선도해나갈 인재 양성을 위해 핀테크 분야별·수준별 도서의 고도화와 신규 개발을 기획하였으며, 지난 3월 동 사업의 수행사로 핀테크 전문인력 양성의 노하우를 갖춘 한국금융연수원이 선정되었다.  두 기관은 빠르게 변화하는 핀테크 분야 규제와 시장 현황 등 내·외부 변화에 맞추어 그동안 제·개정된 법률, 기술 등 다양한 변화를 최대한 수록할 수 있도록 기존 교재의 고도화 및 신규교재 개발이 필요하다는 것에 뜻을 같이 하였으며, 핀테크와 금융업계 및 학계 최고 전문가 약 50명이 함께 도서 집필에 참여하였다. 

이번에 발간된 7종의 도서는 전국 국․공립 도서관에 비치될 예정이며, 한국핀테크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도 무료로 PDF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 변영한 이사장은 『헬로, 핀테크!』 시리즈의 개정판 발간을 기념하며“본 교재가 핀테크 기업과 핀테크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들께 활용되어 우리나라 핀테크 분야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기술기반 핀테크 기업을 발굴·육성하여 국내 디지털 금융혁신을 촉진하고 글로벌 유니콘 핀테크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하였다. 

아울러, 한국금융연수원 서태종 원장은 “동 시리즈 도서를 통해 우리나라의 금융 혁신을 주도할 많은 핀테크 인재들이 양성될 것으로 기대하며, 한국금융연수원은 앞으로도 금융DT Academy를 통해 핀테크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다양한 디지털금융 교육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