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딧 공동창업자와 폴리곤, Web 3.0 및 소셜미디어 기반 투자를 위해 2억 달러 펀드 조성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12월 20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보유한 비트코인 운용을 검토 중

미국 상장사 중 가장 많은 비트코인(BTC)을 보유한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비트코인의 수익(일드) 전략을 검토하고 있다고 코인포스트가 18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마이클 세일러 CEO는 16일 열린 투자자 대상 가상 컨퍼런스에서 “우리 회사는 현재 122,478 BTC의 비트코인을 소유하고 있다. 일드를 얻기 위해 일부 비트코인을 신뢰할 수 있는 서드파티 서비스에 대출하는 것은 가능하다”고 의견을 밝혔다. 또한 비트코인을 가지고 대기업 및 은행과 제휴하거나 비트코인을 통한 장기 유이자 부채 같은 선택지도 있다고 제안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사가 현재 가지고 있는 122,478 BTC는 약 7.5조원 상당(구매엔 약 4.3조원 사용)이다. 12월 9일에 약 970억원 상당의 자금으로 1,434 BTC를 추가한 직후 금액이다. 덧붙여 세일러 CEO는 “현시점에서는 어느 전략을 취할지는 정식으로 정해져 있지 않고,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米上場企業として最多の暗号資産(仮想通貨)ビットコイン(BTC)を保有するマイクロストラテジー社は、ビットコインの利回り(イールド)の戦略を検討している。)

▲ 레딧 공동창업자와 폴리곤, Web 3.0 및 소셜미디어 기반 투자를 위해 2억 달러 펀드 조성

레딧의 공동 창업자인 알렉시스 오하니안의 벤처 캐피털 회사인 ‘Seven Seven Six’와 폴리곤 네트워크는 소셜 미디어와 웹 3 기반 프로젝트에 투자하기 위해 2억 달러(약 2372억원) 규모의 이니셔티브를 만들었다고 복수의 외신이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폴리곤(MATIC)은 “이번 이니셔티브가 온라인 접속을 위한 더 나은 방법을 모색하는 프로젝트들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폴리곤은 이니셔티브가 지원하는 프로젝트에 인프라를 제공한다. 폴리곤은 이더리움 기반의 레이어 2 프로젝트로 메인 네트워크와 관련된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여 대용량 데이터를 더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더리움이 혼잡과 높은 수수료로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10월 기준 3000여개가 넘는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에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오하니안은 2005년 뉴스 및 콘텐츠 포럼 레딧을 공동 설립했다. 오하니안는 지난해 집행위원장을 사임하고 벤처캐피털인 세븐세븐식스(Seven Seven Six)를 설립해 첫 펀드를 위해 1억 5000만 달러를 모금한 바 있다. 또한 오하니안은 2010년 현재 상장된 코인베이스 암호화폐 거래소의 초기 투자자이기도 했다.

(Reddit co-founder Alexis Ohanian’s venture capital firm Seven Seven Six and Polygon Network have created a $200 million initiative to invest in social media and Web 3-based projects.)

▲ 반에크 ETN, 암호화폐 투자 신규 상품에 폴리곤(MATIC)·아발란체(AVAX) 추가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둔 투자운용사 반에크(VanEck)가 아발란체와 폴리곤에 신규 ETN 2종을 출시하며 암호화폐 상품을 확대하고 있다고 유투데이가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ETN을 통해 투자자들은 암호화폐를 직접 살 필요 없이 아발란체(AVAX)와 폴리곤(MATIC) 가격에 대한 익스포저를 얻을 수 있게 된다. 두 ETN 모두 완전히 담보화되어 있으며 각각의 ETN 점유율은 폴리곤이나 아발란체의 점유율을 나타낸다. ETN은 또한 100% 암호화폐 플랫폼의 지원을 받으며 암호화폐 보험에 가입한 규제 대상 암호화폐 커스터디언의 콜드 스토리지에 보관된다. 반에크는 “ETN이 규제된 거래소에서 ETF와 같이 거래될 수 있다”고 언급했다. 한편 ETN은 거래소에서 거래되고 기준지수를 추적한다는 점에서 ETF와 유사하다. 주요 차이점은 ETN은 ETF 가격의 기초가 되는 자산을 보유하는 ETF와 달리 은행이 발행하는 선순위 무담보채권이라는 것이다.

(VanEck, a New York-based investment management firm, is expanding its crypto offerings with two new ETNs on Avalanche and Polygon.)

▲ 트론 CEO “트론 재단의 운영에서 물러날 것 .. 트론에 대한 활동은 계속”

트론의 설립자이자 CEO인 저스틴 선은 트론 블록체인을 트론(TRX) 토큰 보유자들에게 맡길 것이라고 복수의 외신이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선은 이후 세계무역기구(WTO)의 그레나다 정부 대사로 활동 할 계획이다. 또한 트론 블록체인에 대한 선의 일부를 권한을 커뮤니티에 내주고, 그레나다와 같은 나라에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홍보 활동을 할 것이라고 한다. 선은 “그레나다가 영어를 공용어로 인정하며 미국과 지리적으로 가깝다”며, “그레나다 등 국가에서 블록체인 산업의 합법화가 성공으로 입증되면 미국과 중국이 블록체인 노력을 가속화하거나 재개하도록 설득할 가능성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선은 “트론 재단의 일상적인 운영에서 물러나지만, 트론의 브랜드를 계속 홍보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Tron founder Justin Sun is getting political. The polarizing crypto entrepreneur said Friday he is leaving his brainchild Tron blockchain to TRON token holders.)

▲ 비트코인 보유자의 약 0.01%가 유통되는 1,900만 BTC의 27%를 점유 중

미국 국립경제연구소(National Bureau of Economic Research)가 최근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행운의 0.01%의 비트코인 주소가 전체 유통 비트코인(즉, 1,900만 BTC)의 27%를 점유하고 있다고 한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을 인용한 유투데이가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비트코인 500만개(약 286.5조원 상당)가 암호화폐 지갑 1만개로만 통제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비트코인은 전 세계적으로 약 1억 1,400만 개의 지갑들이 소유하고 있다. 또한 비트코인은 이미 1,900만 개가 채굴돼 유통되고 있으며, 그 중 약 3분의 1을 0.01%의 지갑만으로 보유하고 있다.

(A Wall Street Journal article states that a lucky 0.01% of Bitcoin addresses are in control of a staggering 27% of all circulating Bitcoin (that is, 19 million coins), as per research conducted recently by the National Bureau of Economic Research.)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