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NBA 농구스타 스테판 커리, 언더아머 & 갈라게임즈와 협력해 운동화 NFT 발행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12월 22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美 NBA 농구스타 스테판 커리, 언더아머 & 갈라게임즈와 협력해 운동화 NFT 발행

미국프로농구(NBA)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의 농구스타 스테판 커리는 스포츠 브랜드 언더아머와 갈라 게임즈와 협력해 운동화 NFT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코인포스트가 22일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번 발표는 커리가 12월 14일에 NBA에서 3점 기록을 경신한 것을 기념하는 것으로, 뉴욕 닉스와의 시합에서 착용한 언더아머 브랜드의 스니커즈 ‘Curry Flow 9’를 NFT화 한다. 언더아머는 2013년부터 커리의 스폰서가 되고 있으며, 작년 12월에는 커리와 콜라보레이션해 개인의 브랜드 ‘커리 브랜드(Curry Brand)’를 출시했다. 운동화의 NFT에 대해서는 폴리곤(MATIC)에서 발행되는 ‘Genes is Curry Flow NFT’라는 커리의 첫 웨어러블 NFT 컬렉션이 되어 갈라게임즈, 샌드박스, 디센트럴랜드의 3개의 메타버스(가상공간)에서 아바타로서 착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발행 매수는 ‘2,974’로, 한국 시간 12월 22일 10시에 333 달러로 발매할 예정이다. 매출은 모두 불우이웃돕기 자선단체에 기부한다.

(米NBAのゴールデンステート・ウォリアーズの大物選手Steph Curry氏はスポーツブランド「Under Armour」とGala Gamesと提携し、スニーカーのNFT(非代替性トークン)をリリースする予定だ。)

▲ 테슬라 CEO “장기적으로 뉴럴링크가 메타버스 보다 전망이 밝다”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는 바빌론 비와의 인터뷰에서 메타버스 생태계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밝혔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머스크는 “사람들이 종종 나에게 메타버스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확실히 살지는 모르겠다”며, “장기적으로는 뉴럴링크를 통해 정교한 가상 현실에 완전히 진입할 수 있다. 아직 우리가 메타버스로 세상에 살기 위해 실제 세상을 떠나야하는 세상은 멀었다고 생각한다. 메타버스는 일종의 유행어 같은 엉성한 말”이라고 밝혔다. 뉴럴링크는 ‘뇌-컴퓨터 인터페이스’ 기술을 연구 대상으로 하는 머스크가 설립한 회사다. 뇌-컴퓨터 인터페이스는 뇌에 극히 작은 전기 수준을 이식하고 전류를 사용하여 컴퓨터와 뇌 세포가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Tesla and SpaceX CEO Elon Musk showed no support for the metaverse and Web 3.0 ecosystems as he dismissed the terms for being used as buzzwords and marketing tactics.)

▲ 트위터 CEO 잭 도시의 웹 3.0 비판, 활발한 논쟁으로 전개

트위터의 창업자로 미 결제 기업 블록(Block, 구 스퀘어)의 잭 도시 CEO는 21일(현지시간) Web 3.0을 엄격하게 비판하는 트윗을 올렸다고 코인포스트가 22일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도시는 “Web 3.0을 소유하고 있는 것은 당신이 아니다. 벤처캐피털(VC)과 그 유한책임투자자(LP)다. 결국 서로 다른 라벨이 붙은 중앙집권적 조직일 뿐이다. 무엇에 깊이 관여하고 있는지 아는 편이 좋다”고 밝혔다. 기업가이자 엔젤 투자가인 Balaji Sarinivasan는 잭 도시의 이 생각에는 동의 할 수 없다고 트윗하며, 자유로운 언론의 플랫폼으로서 스타트한 트위터였지만, 기업으로서의, 더 나아가 정치적인 인센티브에 의해 유저를 검열하거나 배제하기에 이르렀다고 비판했다. 이에 도시는 “그건 이해는 잘못되었다”며, “트위터는 창업 초기부터 기업으로서의 인센티브를 가지고 있었다. 그리고 Web 3.0 역시 기업으로서의 인센티브를 갖고 있는데도 분산화라는 이름 아래 그 진의를 숨기고 있다”고 경고했다.이에 테슬라의 CEO인 일론 머스크는 “Web3.0은 지금은 현실이라기보다 마케팅의 유행어처럼 보인다”고 덧붙였다.

(ツイッターの創業者で米決済企業Block(旧スクエア)のJack Dorsey CEOは21日、Web3.0を厳しく批判するツイートを投稿。ツイッター上で活発な議論が展開された。)

▲ 엘살바도르 정부, 21 BTC 추가 구매 계획 발표

엘살바도르 정부는 비트코인 추가 매입 계획을 발표했다고 코인포스트가 22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엘살바도르의 대통령인 나입 부켈레는 21 BTC(약 12.7억원)를 구매할 것이라고 밝혔다. ’21’이란 숫자에 대해서는 엘살바도르 국토 면적이 21,040km2이고 비트코인의 최대 공급량이 2,100만 BTC이므로 ’21’을 기준으로 21일 21시 21분(현지시간)에 실행한다고 설명했다. 엘살바도르의 비트코인 추가 매입은 아직 실행되지 않아 평균 매수가격은 밝혀지지 않았다. 한편 엘살바도르는 이번 비트코인 추가 구매로 인해 총 1,391 BTC의 비트코인을 가지게 된다.

(エルサルバドル政府は22日、ビットコインの買い増しを発表した。)

▲ 암호화폐 거래소 나이스해시, 시바이누(SHIB) 거래 지원

영국령 버진아일랜드에 본사를 둔 암호화폐 기업 나이스해시(NiceHash)가 시바 이누(SHIB)를 자사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유투데이가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슬로베니아 출신 대학생 2명이 창업한 나이스해시는 2014년부터 해시파워 마켓플레이스로 운영되기 시작했다. 나이스해시는 독특한 비즈니스 모델 때문에 빠르게 주목을 받았지만 2017년에 6,400만 달러의 해킹 피해를 입었고, 이 해킹은 북한의 악명 높은 라자루스 해킹 그룹과 관계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2019년 5월 나이스해시는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NiceX’를 출시하며 사업 다각화를 꾀하고 현재 현재 60개 이상의 암호화폐와 80개 이상의 거래 페어를 지원하고 있다. 한편 지난주에는 스페인 최대 거래소인 비트투미가 SHIB를 상장하기도 했다. 또한 유럽 최고의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비트스탬프는 2022년 SHIB를 추가할 것으로 알려졌다.

(British Virgin Islands-headquartered crypto company NiceHash has announced that the Shiba Inu cryptocurrency is now available on its cryptocurrency exchange, according to a Dec. 21 announcement.)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