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인탑홀딩스 1월 첫째주 암호화폐( BTC, ETH ) 주간시황 - 보도자료

다인인베스트 연구소(대표 한만식)가 2022년 1월 1주차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 시장의 전망과 분석에 대한 자료를 3일 공개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지난 연말 연휴 기간 미국뿐 아니라 전 지구촌에서 오미크론 확산세가 이어지며  암호화폐를 포함한 자본시장 전반적으로 투자심리가 위축되는등 약세를 보이며 조정을 지속하고 있는 모양새가 나타나고 있다.

미국에서만 지난 한주 동안 39만 여명의 확진자가 나오며, 지난 주 대비 2배 정도의 확산세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시장 참여자들의 투자심리 위축으로 인해 저점에서의 강한 매수보다는 관망을 하고 있는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또한, 비트코인은 저점대에서의 움직임을 지속적으로 보이는 상황이며, 이 구간에서 롱/숏 청산에 따른 변동성이 발생할 여지가 커지고 있다고 전했다.

연구소는  이 와중에도 마이크로스트레지는 현물매수로 대응을 하고 있으며 거래소내 스테이블 코인의 유입량은 꾸준히 늘고 있으며 비트코인 옵션은 미체결약정이 다시 증가하고 있고, 선물 거래량은 줄어들고 현물 거래량이 늘어나고 있음과아울러 비트코인의 해시레이트는 역대 최고치를 갱신하는등 2022년 상승을 살필수 있는 여러 긍정적 데이타들이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있다며 , 시장은 상승쪽으로 보고 차근차근 대응하고 있는것으로 판단된다고 전했다.

연구소는 비트코인이 기술적 반등이 본격화되면 , 60,718,000 원 과 63,162,000 원 사이 움직임으로 이후 추세를 살필수 있다고 전하며, 기술적 분석으로는 주봉 챠트 66,027,000 원 과 72,265,000 원 공략이 나올 수 있다고 분석했다.하지만, 단기적으로는 일봉 챠트 59,407,000 원 위로 올라가는 움직임의 출현을 먼저 살펴야 한다는 주의에 대한 분석도 밝혔다.

이더리움은 상승을 위한 지지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는 상황과, 거래소내 이더리움의 수량도 지속적으로 줄고 있으며 , 이더리움 네트웍에 예치된 자산의 규모도 늘어나는듯 긍정적인 데이타가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있는등 중장기적으로 상승을 준비하는 모습을 뚜렷이 보이고 있어 현재 시점에서는 원화기준 5,175,000 원 위로 올라가는지를 살펴야 한다고도 밝혔다.

하지만 다인인베스트 연구소 김재학 애널리스트는 "크리스마스 연휴 시즌동안 오미크론 변이의 확산추이가 급격하게 진행되어 투자심리가 얼어붙고 거래량도 많이 줄어든 상황이고 챠트상으로도 저점대에 머물러 있는등 비트코인 선물의 롱/숏 청산에 따른 큰 변동성 발생 가능성도 커진 상황이라 주의를 요한다."고 밝혔다.또한, "추가 조정이 발생하면, 원화 기준 5500만원대 지지테스트로 이어질수 있기에 이에 대한 주의도 필요하다."고 투자자들에게 당부했다.

Notice. 본 콘텐츠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