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 CEO “‘암호화폐 비트코인 결제’ 2022년의 1순위 요청”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에어비앤비 CEO “‘암호화폐 비트코인 결제’ 2022년의 1순위 요청”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 주은혜 기자/조해리 기자
  • 승인 2022.01.08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어비앤비 CEO “‘암호화폐 비트코인 결제’ 2022년의 1순위 요청”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1월 8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본지 행사 안내] 블록체인밸리,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비트코인 골든타임] 도서 무료제공 행사 개최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구독 신문 경제에 대한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무형의 서비스를 구입하면 다른 상품으로도 취득이 가능한 고도화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구독 서비스 자체를 관리하는 플랫폼이 거의 부재한 상태에서 플랫폼의 접근성은 물론 다양성, 가격 경쟁력을 모두 내세우며 소비자를 모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본지(블록체인밸리)는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채널을 오픈하고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채널 구독자 450명 돌파 기념으로 [비트코인 골든타임] 책을 무료로 배송하는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책값과 배송비는 전액 무료다. 비트코인 이더리움과 같은 암호화폐 가격 분석 전망과 더불어 빅데이터 매매신호를 선보였다. 코인으로10억만들기 카테고리에서는 가상 모의투자 포트폴리오를 선보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도서 신청은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채널, 블록체인밸리 프리미엄에서 할 수 있다.

▲ 에어비앤비 CEO “‘암호화폐 결제’ 2022년의 1순위 요청”

글로벌 숙박 공유 플랫폼 에어비앤비(Airbnb)가 암호화폐 결제를 추가하는 궤도에 오를 수 있다고 유투데이가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에어비앤비 브라이언 체스키 CEO는 최근 트윗을 통해 암호화폐 결제로 숙박시설을 예약하는 것이 올해 1순위 요청이라고 밝혔다. 1월 3일 체스키는 그의 트위터 팔로워들에게 에어비앤비와 관련된 제안을 요청했다. 수천 건의 트윗을 훑어본 후 그는 암호화폐가 분명히 선두에 있다고 결론지었다. 이어서 명확한 가격 표시, 투숙객을 위한 로열티 프로그램, 업데이트된 청소 요금 및 향상된 고객 서비스 등이 있다. 체스키는 다양한 토큰 아이디어를 봤다고 하는데, 이는 향후 에어비앤비의 암호화폐 결제 라인업이 한두 개의 토큰에 국한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체스키는 에어비앤비가 2013년 이후 3,360억 달러어치 결제를 처리했다고도 덧붙였다. 에어비앤비는 현재 비자, 마스터카드, 애플페이, 구글페이, 페이팔을 허용하고 있다. 한편 지난 9월, 체스키는 폭스 비즈니스와의 인터뷰에서도 에어비앤비가 암호화폐 결제와 관련된 많은 요청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당시 체스키는 “우리는 많은 요청을 받고 있다. 몇 년째 받고 있지만, 오늘은 발표할 것이 없다”고 밝힌 바 있다.

(Online hospitality marketplace Airbnb could be on track to add cryptocurrency payments.)

▲ 美 자산운용사 뉴버거버먼, 비트코인 선물 운용 개시

미국 독립계 자산운용사 뉴버거버먼(Neuberger Berman Group LLC)은 지난해 4분기로 암호화폐 비트코인 선물을 운용한 것으로 밝혀졌다고 코인포스트가 5일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 증권거래위원회(이하 SEC)는 뉴버거·버먼은 자사 운용의 상품 펀드 ‘Commodity Strategy Fund’로 CFTC 등록의 비트코인 선물에의 투자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 서류에서 정부 정책의 영향으로 인한 장기 인플레이션을 예상하고 비트코인 선물 외에 포트폴리오 비중이 적은 골드와 실버 포지션도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코로나 하의 금융정책이 인플레이션의 발단이 될 것을 우려해, 비트코인 선물의 포지션을 늘리는 펀드는 그 밖에도 있다. 미국 저명 투자가 폴 튜더 존스가 이끄는 헤지펀드 Tudor Investment Corporation이 과거 비트코인 선물에 투자한 것으로 알려졌다. 뉴버거 버먼은 글로벌에서 주식이나 채권 등을 기관투자가나 부유층에 제공하는 자산운용 기업으로, 약 412조원에 상당하는 자산을 운용. 지난해 8월 상품화 펀드가 최대 5%의 자금을 CME 등 미국 비트코인 선물 및 캐나다 비트코인 ETF로 운용할 수 있게 됐다는 사실을 SEC에 보고한 바 있다.

(米独立系の資産運用会社ニューバーガー・バーマン(Neuberger Berman Group LLC)は昨年4Qで暗号資産(仮想通貨)ビットコインの先物を運用していたことがわかった。)

▲ 영국 규제 기관, 최근 단속에서 2개의 크립토닷컴(CRO) 광고 금지

영국 마케팅 규제당국은 크립토닷컴(Crypto com, CRO)의 광고 2건을 금지시켰다고 밝혔다고 더블록이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2021년 9월 1일 데일리 메일 앱에서 볼 수 있는 첫 번째 광고는 “신용 카드로 비트코인을 즉시 구매하라”는 문구를 포함했다. 또한 2021년 7월 30일 러브볼 앱에서 볼 수 있는 두 번째 광고는 “연간 최고 3.5% 적립”을 약속했다. 그리고 본문의 숫자는 “8.5%”로 증가했다. 광고기준청(ASA)은 “광고가 투자의 위험성을 설명하지 못했고 무책임했으며 소비자의 미숙함이나 믿음을 이용했다”고 전했다. 또한 ASA는 소비자가 부채 위험에 대한 경고없이 신용으로 암호화폐를 구매해야 한다는 제안에도 반대했다. 이에 벌금은 부과되지 않았고, 향후 광고에는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 가치가 상승은 물론 하락할 수 있다는 점을 명확히 하는 내용이 반드시 포함돼야 한다는 경고만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The UK's marketing regulator on Wednesday said it had banned two adverts from Crypto com following a complaint.)

▲ 9개 회사 및 단체, 올해 시바이누(SHIB) 토큰 소각 이니셔티브를 추진 계획

시바이누(SHIB) 소각 노력의 일환으로 수익의 일정 비율이나 일정 금액을 공식 SHIB 소각 지갑에 넣어 소각하기 위해 9개 회사 및 단체가 협업하기로 했다고 핀볼드가 4일(현지시간)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시바이누 토큰 소각은 지난 며칠간 꾸준히 진행된 것으로 보인다. 일례로 최초의 암호화폐 기반 음반사인 비거엔터테인먼트(Bigger Entertainment)의 창업자 겸 CEO인 스티븐 쿠퍼가 지난 1월 3일 시바 이누 토큰 소각 275만 SHIB를 발표했다. 쿠퍼는 2021년 10월 20일 회사가 소각 캠페인을 시작한 이후 총 889,483,100 SHIB 토큰이 소각됐다고 밝혔다. 쿠퍼는 트위터에서 “또 다른 275만 SHIB는 영원히 사라졌다. 10월 20일 캠페인을 시작한 이후 총 889,483,100 SHIB가 소각됐다. 우리는 2022년이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기대된다!”고 밝혔다. SHIB 소각을 약속한 9개 회사 및 단체에는 Shiba Coffee Company, Bigger Entertainment, The Vibe Maquillage, Marklien, Precious Paws Save The F**king Trees, THE SHIBETTES | 1/1 NFT, Shiba Search다.

(As part of the Shiba Inu (SHIB) burn effort, nine companies have decided to collaborate in order to burn a specific percentage of profits or a specified monetary amount into the official SHIB burn wallet.)

▲ 파나소닉 자회사 시프트올, 메타버스용 제품 3종 출시

파나소닉의 자회사로 IoT(사물인터넷) 관련 제품을 개발하는 주식회사 시프트올(Shiftall)은 4일 메타버스(가상공간) 전용의 3종의 VR(가상현실) 제품을 발매한다고 발표했다고 코인포스트가 4일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3개 제품은 파나소닉과 협업 개발해 시프트올의 제품으로서 발매하고 시프트올은 지금까지 메타데이터용 모션 트래킹 디바이스 ‘Haritora X’나 LUMIX 버추얼 데이터 판매 등을 실시해 왔지만, 언급한 3개 제품의 출시에 수반해 보다 본격적으로 메타데이터 사업에 참가할 것을 표명했다. 발표된 제품은 VR헤드셋 ‘MeganeX(메간엑스)’, 웨어러블 냉온 디바이스 ‘Pebble Feel(페블 필)’, 메타버스 대응 소리 누설 방지 기능이 첨부 마이크 ‘mutalk(뮤토크)’ 등 3종이다.

(パナソニックの子会社で、IoT(インターネット・オブ・シングス)関連製品の開発を行う株式会社Shiftallは4日、メタバース(仮想空間)向けの3種のVR(仮想現実)製品をリリースすることを発表した。)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 주간 시황 - 지난 일주일간 가상자산 코인 상승률

지난 일주일간 가상자산 코인 상승률 1위를 체인링크가 기록했다. 코스모스는 주간상승률 52.24%를 기록하고 있다.  2위와 3위는 각각 파워렛저와 온버프가 기록했다. 지엑스체인과 코스모스,레이븐코인도 순위에 올랐다.

참고자료 (주간상승률 상위 코인가격 2022.01.08 15:30기준/자료 업비트)

1위 : 체인링크(LINK/BTC) 상승률 52.24%

2위 :파워렛저(POWR/BTC) 상승률 40.66%

3위 :온버프(ONIT/BTC) 상승률 36.88%

4위 :지엑스체인(GXC/BTC) 상승률 33.46%

5위 :코스모스(ATOM/BTC) 상승률 32.03%

6위 :레이븐코인(RVN/BTC) 상승률 21.92%

7위 :카바(KAVA/BTC) 상승률 19.32%

8위 :엘프(ELF/BTC) 상승률 18.99%

9위 :폴리매쓰(POLY/BTC) 상승률 16.99%

10위 :니어프로토콜(NEAR/BTC) 상승률 16.14%

FINTECHPOS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7길 19
  • 기사정정요청: press88only@daum.net
  • 애드버토리얼 아티클 : 광고문의 클릭 및 작성
  • 대표전화 : 010-2068-7868 (문자 수신용) 편집부장 조해리
  • 제호 : 블록체인밸리::No.1 Korea Blockchain & Fintech Media
  • 등록번호 : 서울 아 04281
  • 등록일 : 2016-12-15
  • 발행일 : 2016-12-15
  • 발행인·편집인 : 조흥훈(Harry_cho)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민
  • 블록체인밸리::No.1 Korea Blockchain & Fintech Media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6-2022 블록체인밸리::No.1 Korea Blockchain & Fintech Media.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juaju123@naver.com(business proposal) / 보도자료는 press88only@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