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페이팔, 'PayPal Coin' 이미지 발견..스테이블코인 가능성 검토

미국 대형 결제 기업 페이팔(PayPal)은 자체 스테이블코인 출시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복수의 외신에 따르면, 개발자 Steve Moser가 iPhone 버전의 페이팔 앱으로 「PayPal Coin」이라고 하는 스테이블코인의 코드와 이미지를 발견해 블룸버그에 공유 이후 PayPal의 대표는 블룸버그에 코드와 이미지는 최근 PayPal 내부에서 개최된 해커톤에 따르면 완성된 것이 아니라고 설명했다.

코인코드에 따르면 PayPal은 적극적으로 암호화폐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형 결제기업이다.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라이트코인(LTC) 비트코인캐시(BCH) 등 4개 종목의 매매 서비스, 온라인 결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페이팔의 암호화폐·디지털 통화 부문의 시니어 VP를 맡고 있는 Jose Fernandez da Ponte는 블룸버그에의 스테이트먼트에서 「우리는 현재 스테이블코인의 가능성을 검토하고 있다. 만일 출시 등을 진행시킨다고 하면 규제 당국과 제휴하는 것이다」라고 이야기했다.

스테이블코인은 결제·송금 영역에서 효율이 높은 블록체인 기술로 알려져 있다. 지난해 5월에도 PayPal이 자체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검토하고 있다는 사실이 보도됐다. 당시에는 PayPal사가 Ava Labs 등 개발단체들과 회의를 하고 있는 중이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