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 도시, 비트코인 개발자 위한 법적 방어 기금 조성 제안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잭 도시 트위터 창업자 겸 블록(구 스퀘어) CEO가 12일(현지시간) 비트코인 개발자들에게 이메일을 보내 개발자를 위한 법적 방어 기금(legal defense fund)을 조성하자고 제안했다. 이는 잭 도시와 체인코드 랩스 공동설립자 Alex Morcos와 학자인 Martin White가 공동 제안한 것으로 비트코인 개발자들에게 법적 문제가 발생할 시 변호인 고용, 소송 등에 드는 비용을 지원하자는 게 골자다. 초기에는 외부로부터 자금 조달 계획이 없지만 향후엔 조달에 나설 수도 있다는 입장이다. 이들은 펀드의 첫 활동으로 자칭 '사토시 나카모토' 크레이그 라이트와의 법적 갈등에서 비트코인 개발자들이 법적 방어를 할 수 있도록 돕자고 제안했다. 작년 크레이그 라이트는 비트코인닷오알지, 비트코인코어닷오알지를 상대로 제기한 비트코인 백서 저작권 소송에서 승소한 바 있다.

 

이더리움 가스비 통계 사이트 피즈, 디스코드 커뮤니티 개설

이더리움(ETH) 가스 수수료 추적 및 통계 사이트 피즈(fees.wtf)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디스코드 커뮤니티를 개설했다고 12일 밝혔다. 또 향후 24시간 내로 에어드랍 관련 컨트랙트 주소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4일 피즈 측은 자체 토큰을 발행하고 이를 커뮤니티에 에어드랍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중남미 최대 거래소 비트소, SHIB 상장

유투데이에 따르면 중남미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소(Bitso)가 시바이누(SHIB)를 상장했다고 발표했다. 거래소는 작년 12월 말부터 SHIB 상장 논의를 시작했다. SHIB을 포함해 비트소는 COMP, AXS, LINK 등 16개 암호화폐 거래를 지원하고 있다. 비트소는 작년 타이거글로벌, 코트 매니지먼트 등으로부터 2.5억 달러를 조달, 22억 달러 기업가치를 평가 받아 중남미 첫 암호화폐 유니콘 기업이 됐다.

 

도지사운드클럽·메타콩즈, 픽셀그라운드 P2E 게임과 콜라보 추진

아시아에이에 따르면, 도지사운드클럽과 메타콩즈가 클레이튼 블록체인 NFT 시장 활성화를 위해 '픽셀그라운드 P2E' 게임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픽셀그라운드 P2E 게임에 메타콩즈 및 도지사운드클럽 NFT를 게임 캐릭터로 활용하는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픽셀그라운드는 메타콩즈 NFT와 도지사운드클럽 NFT를 활용한 2,000 개의 캐릭터를 포함해 총 10,000 개의 NFT 캐릭터를 발행할 계획이다. 해당 캐릭터 보유자는 코인 에어드랍 추가 보상 및 게임 이용 시 특전이 부여될 예정이다.

 

멀티체인 프로토콜 넵튠 뮤추얼...300만 달러 투자 유치...애니모카브랜드 주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슬레이트에 따르면, 탈중앙화 멀티체인 커버풀 프로토콜 넵튠 뮤추얼(NPM)이 최근 애니모카브랜드가 주도한 펀딩 라운드에서 300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 것으로 나타났다. 넵튠 뮤추얼의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퍼시픽센츄리그룹, 제네시스블록벤처스, 펀더멘털랩스, GSR 등이 참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