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파서블 파이낸스, MOVR IDIA 스테이커 대상 MARA 에어드랍

임파서블 파이낸스(IDIA)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자체 런치패드에 MOVR IDIA를 스테이킹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총 200,000 아마라 파이낸스(MARA)를 에어드랍한다고 밝혔다. KYC를 완료한 사용자는 11일 21시부터 2월 21일 21시까지 임파서블 런치패드 스테이킹 컨트랙트에 MOVR IDIA를 스테이킹한 뒤 MARA 토큰 에어드랍 클레임 권한을 부여받을 수 있다. 아마라 파이낸스는 폴카닷과 폴카닷 외 블록체인을 브릿징하는 크로스체인 어그리게이터다. 코인마켓캡 기준 IDIA는 현재 0.98% 오른 1.1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브라질 최대 거래소 운영사, 포르투갈 거래소 '크립토로자' 인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브라질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메르카도 비트코인(Mercado Bitcoin)의 모회사인 2TM이 최근 유럽 진출을 위해 포르투갈 암호화폐 거래소 '크립토로자'(CriptoLoja)를 인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크립토로자는 포르투갈 금융당국으로부터 암호화폐 사업자 라이선스를 취득한 현지 거래소다. 구체적인 인수 금액 및 인수 지분 규모는 공개되지 않았다. 이와 관련 2TM 측은 "포르투갈 내 거래소 운영을 위해서는 특정 라이선스가 필요하다. 또 포르투갈은 유럽 암호화폐 산업의 허브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요충지다. 암호화폐 장외거래 서비스를 시작으로 향후 개인 및 기관 투자자를 위한 메르카도 비트코인의 기존 서비스를 포르투갈에서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외신 "SEC-리플 소송 '엑스퍼트 디스커버리' 제출 기한 한 달 연장"

폭스비즈니스 기자 엘리노어 테렛(Eleanor Terrett)이 트위터를 통해 "소식통에 따르면 미국 내 오미크론 변이가 확산되면서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와 리플 간 소송에서 SEC의 엑스퍼트 디스커버리(Expert discovery) 제출 기한이 한 달 뒤로 연기됐다"고 전했다. 앞서 SEC는 엑스퍼트 디스커버리 제출 기한을 2021년 11월 12일에서 2022년 1월 14일로 재연장해 줄 것을 요청하는 신청서를 제출, 법원의 승인을 받은 바 있다. 미국 사법제도는 재판이 개시되기 전 당사자들이 서로 가진 증거와 서류를 상호 공개해 쟁점을 명확히하는 '디스커버리'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