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파이, 올해 첫 IDO로 P2E 게임 글래디안 진행

런치패드 플랫폼 사이버파이(CyberFi)가 오는 17일 2022년 첫 IDO로 P2E 게임 글래디안(Gladian, GLD) 토큰 세일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글래디안은 BSC기반의 P2E NFT 게임으로 게임내 캐릭터인 검투사(글래디에이터)를 직접 키워나가며 훈련 및 결투 등 게임 플레이를 통해 보상을 받는 게임이다. 화이트리스트 등록은 12일부터 17일 13시까지 가능하며, IDO는 17일 20시부터 사이버파이 런치패드에서 진행된다. 토큰 1개당 가격은 0.02 BUSD로 개인 참여 금액은 300~2500 BUSD까지이다.

 

외신 "홍콩 통화청, 7월까지 암호화폐 규제 프레임워크 구축"

외신에 따르면 홍콩 통화청이 오는 7월까지 암호화폐 규제 프레임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크로스체인 프로토콜 액셀라, 2월 퍼블릭 메인넷 출시

크로스체인 상호운용 프로토콜 액셀라 네트워크(Axelar)가 오는 2월 퍼블릭 메인넷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11일(현지 시간) 밝혔다. 메인넷 출시 후 개발자는 새로운 API 및 액셀라 SDK를 사용해 액셀라 네트워크 및 백엔드에서 상호운용 가능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액셀라의 상호운용 프로토콜은 현재 이더리움, 코스모스, 테라, 문빔, 팬텀, 아발란체를 포함한 주요 블록체인 네트워크 간 자산 및 데이터 전송을 지원한다.

 

카자흐스탄 채굴 업체, 기존 채굴량의 80~90% 회복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최근 인터넷 연결 중단 사태를 겪은 카자흐스탄 채굴 업체들이 기존 채굴량의 80~90%를 회복한 상태라고 비인크립토가 전했다. Alan Dordjiev 카자흐스탄 국가 블록체인 및 데이터 센터 산업협회 회장은 11일(현지시간) 인터뷰에서 이 같은 소식을 전하며 "채굴자들이 가능한 한 빨리 채굴량을 최대치까지 끌어올리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일주일 안에 상황이 안정을 되찾을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카자흐스탄 정부는 천연가스 가격 상승으로 촉발된 시위 등으로 전국적 비상사태를 선포, 인터넷 접속을 차단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