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메타버스·증강현실에 관한 특허 취득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1월 11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엘론드(EGLD) 재단, 포르투갈 암호화폐 결제회사 유트러스트(UTK) 인수

초당 10만 건의 트랜잭션(거래) 처리량을 자랑하는 엘론드(EGLD)가 포르투갈 기반 암호화폐 결제업체 유트러스트(Utrust, UTK 토큰)를 인수했다고 복수의 외신이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거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두 플랫폼 모두 토큰을 보유하고 있으며, 기업들은 토큰홀더 관점에서 “통합 커뮤니티가 자체 토큰 관련 최종 거래 메커니즘에 대해 올해 초 업데이트될 것”이라고 밝혔다. 온라인 결제가 분산형 애플리케이션을 중심으로 구축된 차세대 인터넷인 Web 3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엘론드와 유트러스트의 명시적인 목표다. 유트러스트 결제 게이트웨이가 엘론드에 통합되면 다음 단계에는 가맹점들이 탈중앙화금융(DeFi)과 블록체인 기반 스테이킹(이른바 ‘머천트 일드’)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과정이 포함된다. 양사는 “이 계획은 결제 처리 서비스를 가맹점의 비용에서 수입원으로 전환하기 위한 것”이라며, “금융당국과의 긴밀한 협력을 환영하며 초기 출시를 위한 초점은 유럽”이라고 덧붙였다.

(Elrond, an Ethereum competitor touting throughput on the order of 100,000 transactions per second, is acquiring Utrust, a Portugal-based cryptocurrency payments firm.)

▲ 디즈니, 메타버스·증강현실에 관한 특허 취득

엔터테인먼트 대기업 디즈니사가 증강현실·메타버스(가상현실)에 관한 특허를 취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코인포스트가 11일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디즈니 엔터프라이즈는 20년 7월, 미국 특허 상표청에 ‘가상 세계 시뮬레이터’에 관한 특허 신청을 제출하고 21년 12월 말에 신청이 허가됐다. 특허 신청 내용은 현실세계와 3D 이미지가 연동되는 것으로 유저의 동작에 따라, 버추얼 효과가 발생하는 구조가 된다고 한다. 한편 디즈니가 메타버스를 언급한 것은 21년 11월에 개최된 결산 설명회에서다. 디즈니의 밥 차펙 CEO는 현실세계와 디지털세계를 보다 밀접하게 결합시켜 독자적인 디즈니 메타버스를 제공할 방침을 시사한 바 있다.

(エンタメ大手ディズニー社がAR(拡張現実)・メタバース(仮想現実)に関する特許を取得したことがわかった。)

▲ 폴리곤(MATIC), 처리 능력 향상의 스케일링 기술 ‘플롱키 2(Plonky 2)’ 발표

암호화폐 이더리움(ETH)의 스케일링 솔루션을 제공하는 폴리곤(MATIC)은 현재 개발 중인 기술 플롱키 2(Plonky 2)의 내용을 10일(현지시간) 발표했다고 코인포스트가 11일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플롱키 2는 이더리움과 호환성을 가지고 증명에 활용하기 위한 기술로 기존과 같은 기술보다 처리를 100배 앞당길 수 있다고 한다. 또한 플롱키 2는 맥북 프로(Macbook Pro)로 ‘재귀 증명(recursive proofs)’이라고 하는 증명서를 0.17초에 생성할 수 있다. 폴리곤은 “재귀증명은 2014년까지는 이론상의 기술이었지만, 그 후에 개발이 진행되어 증명의 생성 시간을 2019년에 120초, 2020년에 60초까지 줄였으며, 현재는 0.17초로 단축할 때까지 진화했다”며, “플롱키 2는 영지식증명을 활용한 스케일링 기술 중 최고 속도”라고 밝혔다.

(暗号資産(仮想通貨)イーサリアム(ETH)のスケーリングソリューションを提供する「Polygon(ポリゴン)」は10日、現在開発中の技術「Plonky2」の内容を発表した。)

▲ 캐시 우드 “암호화폐 시장의 조정은 주식시장 흐름과 연결 .. 암호화폐 조정은 단기적일 것”

캐시 우드 아크 인베스트 창업자는 최근 암호화폐 시장 조정의 원동력이 주식시장에서 일어나고 있는 흐름과 연결돼 있다고 말했다고 데일리호들이 10일(현지시간)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우드는 아크 인베스트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새로운 영상에서 “거시경제 불확실성이 미국 달러를 상승시켜 상품시장에 압박을 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우드는 또한 “기술, 성장, 혁신에 대한 파업이 주식시장을 짓누르고 있고, 그것으로 암호화폐 자산을 끌어내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서 우드는 “반면 달러화의 상승은 안전한 곳으로의 도피를 암시하고 있으며, 이는 인플레이션을 낮추는 요인이다. 상품은 달러로 가격이 매겨진다. 달러가 상승하고 있고, 다른 모든 것들이 같다면, 상품 가격은 하락할 것이다. 암호화폐 시장에서 우리는 조정을 보고 있다. 암호화폐는 우리가 주식시장에서 보고 있는 기술, 성장, 혁신에 대한 공격으로 인해 하락하기 시작했다. 우리는 그것이 단기적일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ARK Invest founder Cathie Wood says the driving force behind the recent crypto market correction is connected to a trend happening in the equity markets.)

▲ AP통신, 폴리곤 기반 사진 대체불가토큰(NFT) 마켓플레이스 출시 계획

미디어 대기업인 AP통신(미국연합통신)은 10일, 독자적인 사진 NFT 마켓 플레이스를 1월말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고 코인포스트가 11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AP통신은 블록체인 기업 Xooa와 제휴하여 폴리곤 상에서 AP통신의 사진을 NFT화해 나간다고 한다. 마켓플레이스는 1월 31일 출시될 예정이며, 현재 세계 정세에 관련되는 사진 만이 아니고, 과거의 포토 저널리즘 작품을 게재한다. 또한, 작품의 일시나 장소 만이 아니고, 촬영에 사용된 기재 등의 메타데이터도 NFT의 일부에 포함된다고 한다. 퓰리처상을 수상한 AP통신의 사진도 NFT화될 전망으로 1월 31일부터 우주와 기후변화, 전쟁 등에 다양한 소재의 사진 NFT를 선보인다. 결제 수단은 신용카드뿐 아니라 암호화폐 지갑도 지원한다. 메타마스크나 바이낸스, 코인베이스 등과의 제휴도 예정하고 있다고 한다. AP통신의 블록체인 디렉터 Dwayne Desaulniers는 “175년에 걸쳐 우리 사진작가들은 세계에서 가장 큰 이야기를 감동을 주는 통렬한 사진으로 기록하여 오늘날까지도 사람들의 마음을 울리고 있다. Xooa의 기술에 의해 이러한 토큰화된 작품을 급성장하는 세계의 사진 NFT 수집가에게 제공할 수 있음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大手メディアのAP通信は10日、独自の写真NFT(非代替性トークン)マーケットプレイスを1月末にローンチすることを発表した。ブロックチェーン企業Xooaと連携して、ポリゴン上で同社の時事系写真をNFT化していく。)

지난 일주일간 가상자산 코인 상승률 1위를 위믹스가 기록했다. 위믹스는 주간상승률 82.5%를 기록하고 있다. 

▲ 참고자료 (주간상승률 상위 코인가격 2022.01.12 19:10기준/자료 업비트)

1위 : 위믹스(WEMIX/KRW) 상승률 82.5%

2위 :온버프(ONIT/BTC) 상승률 21.89%

3위 :니어프로토콜(NEAR/BTC) 상승률 18.5%

4위 :카바(KAVA/BTC) 상승률 15.36%

5위 :체인링크(LINK/BTC) 상승률 10.91%

6위 :코스모스(ATOM/BTC) 상승률 8.99%

7위 :트루USD(TUSD/BTC) 상승률 8.72%

8위 :다이(DAI/BTC) 상승률 8.64%

9위 :팍스달러(USDP/BTC) 상승률 8.62%

10위 :하이브달러(HBD/BTC) 상승률 6.72%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