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하원의원, 연준 CBDC 발행 제한 법안 발의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친암호화폐 성향의 미국 하원의원 톰 에머(Tom Emmer)가 12일(현지시간) 연준(Fed)이 개인에게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를 직접 발행하지 못하도록 하는 법안을 발의했다. 톰 에머는 "연준이 이용자에게 CBDC를 위해 계좌를 개설하도록 요구하는 것은 중국의 디지털 권위주의와 유사한 것이다. 연준은 은행 계좌를 제공할 권한이 없으며, 또 있어서도 안 된다"며 "CBDC는 블록체인 상에서 투명하게 거래되며 모두가 접근할 수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현금의 프라이버시 특징은 유지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해당 법안은 제롬 파월 의장이 상원 은행위원회 연임 인준 청문회에 출석, "연준의 디지털 화폐 보고서가 준비 된 상태다. 몇 주 내로 발표될 예정"이라고 밝힌 지 하루 만에 공개된 것이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 갭, NFT 컬렉션 출시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패션 소매업체 갭(Gap)이 테조스(Tezos) 기반 NFT 컬렉션을 출시했다. 해당 컬렉션은 고객이 한정판 갭 후드를 구매하는 내용의 게임화된 NFT로 13일(현지시간)부터 갭 홈페이지를 통해 판매된다. 가격은 2 XTZ로 약 8.3 달러다.

 

파키스탄 중앙은행·연방정부 "암호화폐는 불법... 전면 금지 의견 제시"

파키스탄 현지 TV 방송 SAMAA 보도에 따르면 파키스탄 중앙은행 및 연방 정부가 암호화폐 금지 의견을 제시했다. 파키스탄은 암호화폐 규제 관련 법률이 없는 상태로, 지난해 10월 고등법원은 연방 정부에 3개월 내 암호화폐를 규제할 것과 암호화폐 사용 관련 보고서를 작성할 것을 요구했다. 이에따라 12일(현지시간) 제출된 보고서에 따르면 파키스탄 정부는 암호화폐는 불법이며 거래 등에 사용할 수 없다고 명시했다. 이후 파키스탄 재무부 및 법무부는 해당 보고서를 참고, 암호화폐의 법적 지위에 대해 최종 결정하게 된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