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패션브랜드 갭(Gap)은 12일(현지시간) 회사 최초의 NFT 콜렉션을 출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코인포스트가 13일 전했다.

이는 기존의 고객과 새로운 고객에게 상징적인 프로덕트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 NFT의 발행에는 암호화폐인 테조스(XTZ)의 블록체인을 채용했다.

Gap은 1969년 창설한 의류 기업이다. 본사는 미국에 있으며 Gap 이외에도 “Banana Republic”, “Old Navy”, “Athleta” 등의 브랜드를 가지고 있다. 세계로 뻗어나가는 점포 수는 3,500개. 공식 웹사이트에 의하면, 2020년도의 매출은 138억 달러(약 16.4조원)이다.

이번 NFT의 디자인으로 콜라보레이션 하는 것은 상기 트윗의 캐릭터 「Frank Ape」로 알려진 아티스트 Brandon Sines. Sines에 의한 작품 가치관의 핵심이 되는 ‘커뮤니티’, ‘창의성’, ‘자기표현’은 낙관성과 평등을 표현하고 있으며, 이것이 ‘현대 미국에서의 낙관주의’라는 GAP의 가치관과 통한다고 하였다.

NFT의 종류는 Common, Rare, Epic, One of a Kind의 4가지 수준으로 분류된다고 한다. 우선은 가격이 가장 저가의 「Common」부터 판매를 개시. Common의 판매 기간은 한국시간으로 14일 2시부터 16일 1시 59분으로, 가격은 2 XTZ(8.64 달러·약 1만원)라고 했다.

이번 NFT 컬렉션에는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도입했다. Common과 Rare에서 파카의 디지털 아트를 구입하면 Epic에서 NFT를 구입할 수 있다. Epic에서는 디지털 아트 뿐만이 아니라, Gap와 Frank Ape가 콜라보 한 현물의 파카도 따라 온다고 한다.

[테조스를 선택한 이유]

테조스의 블록체인을 선택한 이유는 “지구에 대해 적절한 행동을 하기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환경에의 영향을 배려하고 있어, 「테조스의 블록체인은 에너지 소비를 최소한으로 억제하는 특징을 가진다」라고 말하고 있다.

컨센서스 알고리즘에 「Proof of Stake(PoS·지분증명)」를 채용하는 테조스의 블록체인은, 블록의 승인에 컴퓨터에 의한 계산을 필요로 하지 않고 「Proof of Work(PoW·작업증명)」를 채용하는 블록체인보다 전력 소비가 적은 것으로 여겨진다.

Gap의 디지털이나 테크놀로지에 관한 부문의 책임자는, 이번 발표에서 이하와 같이 코멘트를 보냈다.
 
“고객과 영속적인 관계를 구축한다는 미션 중 하나로서, 우리는 항상 혁신적인 것에 유의하고 있다. 지구 친화적인 블록체인 기술이 개척할 가능성과 고객과의 새로운 연결방식이 탄생하기를 기대한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오타를 발견하신 분들은 그날 하루 행운이 가득할 것입니다. 네잎클로바급 오타입이다.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미 갭(Gap), NFT컬렉션 출시 .. 발행에 테조스(XTZ) 블록체인 채용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