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퓨리 CEO "연준 금리 인상 가능성...BTC 단기 약세 전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전 미국 통화감독청(OCC) 청장 대행이자 미국 블록체인 기업 비트퓨리(Bitfury)의 최고경영자(CEO)인 브라이언 브룩스(Brian Brooks)가 최근 CNBC와의 인터뷰에서 "미연준의 금리 인상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비트코인의 단기적인 미래가 다소 부정적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그는 "연준은 물가 상승에 대처하기 위해 경기 부양책을 철회할 가능성이 있다. 이는 인플레이션 헷지 수단으로서의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을 약화시킬 수 있다. 연준의 매파적 입장이 금리 인상의 형태로 나타난다면 향후 몇 주간은 비트코인 가격 하락을 야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KTB證 "위메이드, 위믹스 매도는 예정된 것…게임 투자 성과가 핵심"

뉴스1에 따르면 KTB투자증권은 13일 위메이드에서 발행하는 암호화폐인 위믹스 가치 상승을 위해서는 온보딩 게임사 투자에 대한 성과가 중요하다고 판단했다. 위메이드에 대한 투자의견은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 김하정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위믹스는 발행 당시 백서에서 밝힌 대로 월 1000만개(암호화폐 공개 당시 발행량 10억개의 1%)가 지속적으로 시장에 릴리스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의 인터뷰에 따르면 위믹스 릴리스 자금의 주요 투자처는 위믹스에 온보딩될 게임사에 대한 투자"라면서 "위믹스 매도 자금을 위믹스 생태계에 재투자함으로써 위믹스 가치와 위믹스 생태계 성장의 선순환을 의도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현재 위믹스의 3가지 주요 활용처(인게임 토큰 환전·디파이·NFT 마켓) 중 디파이는 위믹스 가치와 직접적 상관관계가 있지만 온보딩 게임에 대한 투자는 온보딩된 게임 내 수요가 증가해야만 위믹스 가치 상승 가능성이 존재한다"면서 "결국 온보딩 게임사 투자에 대한 성과는 위믹스 생태계 내에서 높은 과금을 이끌어낼 수 있는 게임이 나타나야만 논란이 해결될 수 있다"고 판단했다.

 

英 상원 경제위원회 "CBDC 보유해야 할 '설득력 있는 사례' 없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영국 상원 경제위원회가 최근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 화폐(CBDC) 조사 보고서'를 통해 "영국이 CBDC를 보유해야 한다는 '설득력 있는 사례'가 없다"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 해당 보고서는 "CBDC는 몇 가지 이점을 제공할 수 있지만, 재정적 안정성과 개인정보보호 관련 상당한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CBDC를 도입하면 소비자들이 은행 계좌에서 CBDC 지갑으로 돈을 옮기는 과정은 '필연적'이다. 이 경우 개인이 보유할 수 있는 CBDC 양에 대한 보호 장치를 마련해야 한다. 또 프라이버시 침해 관련 논란의 여지가 있다. 적당한 프라이버시 보호 기능으로는 국가의 감찰을 꺼려하는 대중들의 우려를 불식시키기 충분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미빗 NFT #13824 최고가 판매.. 1.5만 WETH

NFTGO 데이터에 따르면 미빗 NFT #13824가 1.5만 WETH에 거래됐다. 약 5061만달러 상당으로, 미빗 컬렉션 중 최고가 기록이다. 미빗 NFT 누적 판매액은 6억달러를 넘어선 상태다.

 

외신 "14일 7.5억 달러 규모 BTC 옵션 만기...중립 관점 우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가 "14일 비트코인 옵션 시장에서 약 7.5억 달러 규모의 옵션이 만기 도달한다. 다만 현재 옵션 시장 내 콜풋 옵션은 균형을 맞추고 있어, 트레이더들은 중립 관점에 무게를 두고 있다"고 13일 보도했다. 이와 관련 미디어는 "만기 시점(14일 17시)까지 비트코인 가격이 42,000 달러 하방에서 거래된다면, BTC 풋옵션 구매자들은 약 7,500만 달러의 순이익을 가져갈 수 있다. 얼핏 보기에 4.55억 달러 규모의 콜옵션 규모가 2.95억 달러의 풋옵션 규모를 압도하는 것 같지만 1.56의 콜투풋 비율은 안심할 수 있는 수치가 아니다. 매수세가 적당한 우세를 잡기 위해서는 BTC 46,000 달러선 회복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만기 시점 BTC 가격에 따라 활성화 되는 콜 및 풀 계약의 물량은 다음과 같다. -4만~4.3만 달러: 480 개 콜옵션 계약. 2,200 개 풋옵션 계약 -4.3만~4.4만 달러: 1,390 개 콜옵션 계약. 1,130 개 풋옵션 계약 -4.4만~4.6만 달러: 1,760 개 콜옵션 계약. 660 개 풋옵션 계약 -4.6만~4.7만 달러: 1,220 개 콜옵션 계약. 520 개 풋옵션 계약

 

미 하원의원, 마이크로스트레티지 CEO 만나.. 비트코인 논의한 듯

미 하원의원 스티브 데인스(Steve Daines)가 오늘 새벽 "전날 밤 마이클 세일러 마이크로스트레티지 CEO를 만났다"며 함께 있는 사진을 올렸다. 이에 신시아 루미스(Cynthia Lummis) 상원의원이 레이저 아이를 합성한 스티브 데인스 의원 사진을 게재하며 "(비트코인) 클럽에 온 걸 환영한다"고 답장했다. 레이저아이는 비트코인에 대한 지지를 나타낸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