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은행단체는 12일 첫 은행이 발행하는 암호화폐 스테이블코인 ‘USDF’를 발표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코인포스트가 13일 전했다.

USDF의 발행을 실시하는 것은 USDF 컨소시엄이라는 단체로 FirstBank, Sterling National Bank, New York Community Bank, Synovus와 같은 미국의 중소규모 은행으로 구성되어 있다.

USDT(테더)나 USDC(USD코인) 등 주로 암호화폐 시장에서 이용되는 스테이블코인은 이른바 제2금융권 업체들이 발행하는 것으로 미 재무부가 금융시스템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고 우려하는 가운데, USDF 컨소시엄은 전통적 금융기관으로서 스테이블코인의 소비자보호 및 규제과제를 풀어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USDF는 USDT와 USDC와 같이 미 달러화와 1:1의 가치로 페그(peg·고정) 된다.

전술한 은행들의 고객은 연방예금보험공사(FDIC)에 의해 보증되고 있지만, 이번 발표에서는 USDF의 증명자산이나 커스터디와 같은 발행 관련의 상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설명하고 있지 않다.

또한 USDC 등과 달리 이더리움(ETH) 블록체인이 아닌 퍼블릭 블록체인 Provenance Blockchain을 이용. 유스케이스에 대해서는 통상의 P2P나 B2B 송금 뿐만이 아니라, 캐피털 콜이나 서플라이 체인 파이낸스 등이라고 하는 폭넓은 분야의 DeFi 응용 사례도 있다고 하고 있다.

최초로 USDF를 발행할 예정을 하고 있는 것은 New York Community Bank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오타를 발견하신 분들은 그날 하루 행운이 가득할 것입니다. 네잎클로바급 오타입이다.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미 은행단체, 첫 스테이블코인 USDF발행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