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TC, 첫 자금조달 완료.. 기업가치 1200만 달러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카르다노의 첫 크로스체인 브릿지 프로젝트 CBTC가 첫 번째 자금 조달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구체적 투자액은 밝히지 않았으며, 기업가치는 1200만 달러로 평가됐다. 이번 투자는 ArkStream Capital, DCI, Shima Capital, Lancer Capital 등이 주도했다. 자금은 개발팀 확장, 암호화폐 마이그레이션 지원 등에 쓰일 예정이다. CBTC는 BTC, EHT 등을 카르다노 블록체인으로 브릿징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현재 테스트넷을 통해 2단계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후오비 테크놀로지 자회사인 후오비 트러스트와 커스터디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미 음원 플랫폼 LÜM, 유명 뮤지션 25명과 NFT 출시 예정

미국 음원 서비스 플랫폼 LÜM이 전세계 유명 뮤지션 25명과 협업해 '액세스 패스(Access Pass)' NFT를 출시한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해당 NFT는 올 3월 NFT 특화 블록체인 플로우(FLOW)에서 발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NFT 마켓 및 팬 참여 플랫폼도 론칭할 계획이다. 이용자는 자신이 좋아하는 뮤지션의 NFT를 구매한 뒤 팬 커뮤니티에서 다른 이용자와 이를 교환할 수 있으며, NFT 장기 보유자에게는 독점 콘텐츠, NFT 우선 구매권 등 혜택이 제공된다.

 

트라이엄프엑스, 드론오렌지와 하이퍼리얼리즘 메타버스 구축 계약 체결

크로스체인 기반 탈중앙화 NFT 플랫폼 개발사 트라이엄프엑스(TriumphX)가 하이퍼리얼리즘(hyper-realism) 메타버스 생태계 구축을 위해 (주)드론오렌지(DO2)와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계약으로 인피니티 메타버스(Infinity Metaverse)에 블록체인과 NFT 기술을 접목시키고 자체 NFT 마켓플레이스를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인피니티 메타버스는 드론오렌지의 고정밀 3차원 디지털트윈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주 지형을 완벽하게 재현한 하이퍼리얼리즘 프로젝트로, 현재 토지 사전예약을 진행 중에 있다.

 

업비트 스테이킹 서비스 오픈.. 이더리움 2.0 스테이킹 지원

업비트가 오늘부로 스테이킹 서비스를 오픈, 첫번째 스테이킹 지원 디지털 자산으로 이더리움 2.0 스테이킹을 지원한다고 공지했다. 예상 연 보상률은 5.1%다. 1회차에서 640 ETH를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1/14 10시~1/21 10시다. 최소신청수량은 0.02 ETH고, 최대신청수량은 50 ETH다.

 

유니스왑 V3, 조만간 아비트럼·옵티미즘서 UNI 유동성 채굴 시작

유니스왑 V3이 조만간 이더리움 레이어2 프로토콜에서 UNI 유동성 채굴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홉프로토콜 개발자 리토(lito)가 전날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그는 "유니스왑 V3이 아비트럼과 옵티미즘에서 UNI 유동성 마이닝이 조만간 시작된다"며 "블록체인 컨설팅 업체 ABDK가 이에 대한 감사를 시작했으며 2~3주내 완료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감사 완료 때까지 스테이킹 컨트랙트 변경 사항에 맞게 UI가 구축되는 중"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작년 12월 유니스왑 커뮤니티는 아비트럼과 옵티미즘에서 UNI 유동성 채굴을 도입하는 방안에 대해 투표를 진행했으며, 98.92%가 찬성한 바 있다.

 

빗썸 ‘이정훈’ 공판에서 경영 직접 개입 증언 나와

경인매일에 따르면 빗썸 이정훈 전 의장이 의장직을 내려놓은 다음에도 빗썸 경영을 사실상 계속했다는 증언이 나왔다. 이정훈 전 의장은 1600억 원대 BXA코인 관련 사기 혐의로 기소되어 재판을 받고 있다. 11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4부(재판장 허선아)가 진행한 4차 공판에서 증인으로 참석한 빗썸 전직원 A씨는 증인신문을 통해 "층수가 정확히 기억나지 않지만 B빌딩 6층 회의실에 피고인(이정훈)이 별도로 사용하던 사무실이 있었고 도어락을 걸어 잠그고 있었다"고 증언했다. 재판장이 "피고인(이정훈)이 직접 빗썸 직원에게 업무지시를 한 것을 보았나"라고 묻자 A씨는 "관리자급 직원이 드나드는 것을 봤다. (이정훈 사무실) 옆이 회의실이었다"고 했다. 5차 공판은 1월 25일 속개된다.

 

썸씽, 세번째공간과 결제 서비스 제휴

세번째 공간(3space Art)이 소셜 노래방 앱 썸씽에서 사용되는 SSX 토큰을 자사 플랫폼의 디지털 아트 NFT 구매를 위한 결제수단으로 추가한다고 13일 전했다. 세번째공간은 디지털 아트 NFT 거래플랫폼으로, 국내 아티스트들이 창작한 작품을 클레이튼과 이더리움기반으로 NFT화하여 전시 및 판매하고 있다.

 

비자-컨센시스, CBDC 관련 파트너십

비자가 이더리움 인프라 개발사 컨센시스와 협력해 중앙은행, 금융기관이 CBDC(중앙은행 디지털화폐)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사용자 친화적인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모듈을 개발한다고 블록웍스가 보도했다. 새로운 CBDC 프레임워크를 기존 금융 생태계와 연결해 소비자가 모든 비자 가맹점에서 CBDC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비자는 자사 모듈을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이더리움 프로토콜의 오픈소스 버전인 컨센시스 쿼럼(ConsenSys Quorum)에서 구동되는 컨센시스 코드파이 CBDC 샌드박스와 호환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바이낸스, ATOM/BIDR 등 12종 거래페어 추가

바이낸스가 1월 14일 18시 ATOM/BIDR, DYDX/ETH, FARM/ETH, FOR/BNB, ICP/TRY, JASMY/ETH, LINA/BNB, OOKI/ETH, ROSE/ETH, UMA/BUSD, UNI/ETH, XTZ/ETH 거래페어를 추가한다고 공지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