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P 스튜디오, STX 스테이킹 서비스 '스택킹' 오픈 예정

스택스 커뮤니티를 위한 툴 개발을 지원하는 NFP스튜디오가 STX 스택킹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오픈 일시는 비트코인 블록높이 718,550(1월 14~15일)로 예정돼 있다. 이용자는 NFP스튜디오 스택킹 풀을 통해 손쉽게 히로 웹 지갑으로 스택킹에 참여할 수 있다. 스택킹이란 스택스 네이티브 토큰 STX를 일정 기간 락업함으로써 네트워크 보안 및 합의를 지원하고, 비트코인을 보상으로 받는 것을 말한다. 예상 연 수익률은 7.6%(1/13 기준)다.

 

유명 복서 마이크 타이슨 "솔라나에 올인"

헤비급 전 세계 권투 챔피언 마이크 타이슨(Mike Tyson)이 13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솔라나(SOL)에 올인한다. 방금 전 카탈리나 웨일(Catalina Whale) NFT를 잡았다"고 말했다. 해당 트윗에 타이슨은 카탈리나 웨일 NFT 이미지를 첨부했다. 앞서 타이슨은 지난해 8월 NFT 마켓플레이스 오픈씨에서 자신의 NFT 시리즈를 발행해 판매한 적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SOL은 현재 9.16% 오른 151.25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업비트, NEAR 입출금 일시 중단...월렛 업그레이드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가 방금 전 공식 사이트를 통해 니어프로토콜(NEAR) 월렛 업그레이드 작업 진행에 따라 NEAR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NEAR는 현재 3.32% 내린 17.65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유명 래퍼 에이콘, 엘리먼트 블랙과 NFT 파트너십

NFT 게임 개발 및 인프라 기업 엘리먼트 블랙(Element.Black)이 유명 래퍼 에이콘(AKON)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추후 음악 및 게임 NFT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에이콘은 트위터에서 자오창펑 바이낸스 CEO와 바이낸스NFT를 태그하며 "협업하실래요?"라고 말했다.

 

크로스체인 NFT 툴셋 인벨롭, 니어 재단으로부터 보조금 획득

크로스체인 기반 NFT 툴셋 인벨롭(Envelop)이 니어(NEAR) 재단로부터 5만 달러 테스트넷 보조금을 획득했다고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밝혔다. 니어는 인벨롭이 개발하는 wNFT에 기술적 지원도 제공할 예정이다. 작년 10월 니어재단은 8억 달러 규모 생태계 펀드를 조성했으며 이중 100만 달러를 스타트업 투자에 활용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외신 "SHIB 로빈후드 상장설 확산...SHIB 단기 상승"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가 "암호화폐 거래 지원 미국 온라인 증권거래 플랫폼 로빈후드가 시바이누(SHIB)를 상장한다는 소문이 확산되며 13일 SHIB가 단기 상승 움직임을 나타내고 있다"고 13일 보도했다. 이와 관련 코인데스크는 "비즈니스 및 금융 뉴스 전문 블로그 제로헤지(ZeroHedge)가 '로빈후드에서 이르면 2월 중 SHIB을 상장할 것'라는 트윗을 12일 업로드했고, 주요 커뮤니티에 소식이 공유되며 SHIB 단기 상승으로 이어졌다. 현재까지 SHIB 상장에 대한 공식 입장 발표는 없다"고 설명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SHIB은 현재 12.38% 오른 0.000031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국내 NFT 카드 게임 '실타래' 오늘밤 2·3차 민팅 진행

뉴시스에 따르면 클레이튼 기반의 국내 P2E 트레이딩 NFT 카드 게임 실타래가 오늘밤 2·3차 민팅을 진행한다. 2차 민팅은 13일 오후 9시에 진행 예정이며 발행수량은 1000개, 필요한 클레이튼은 300개다. 2차 민팅 역시 민팅 시작 시점으로 메타콩즈를 1개 이상 보유한 지갑 보유자만 민팅에 참여할 수 있다. 3차 민팅은 2차 민팅 후 1시간 뒤인 13일 오후 10시에 예정돼 있으며 메타콩즈 보유자가 아닌 경우도 참여할 수 있다. 예정된 발행 수량은 총 7500개, 필요한 클레이튼은 600개이며 더치옥션 방식으로 진행된다. 앞서 실타래는 12일 오후 10시 첫 NFT 민팅을 실시했다. 올해 1분기 내 게임 출시를 앞둔 실타래는 5개 카드를 확보해 상대방과 대전을 펼치는 트레이딩카드게임(TCG)형태 P2E게임이다.

 

니르바나메타, 90억 MNU 소각 예정.. 총 공급량 변경

니르바나메타(MNU)가 백서에 언급된 총 공급량 100억개를 10억개로 줄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90억 MNU가 소각될 예정이다. 할당량도 기관 6.84억개, 팀 1600만개로 변경됐다.

 

후오비 글로벌, 13일 파이오니어 존에 INV·LQTY·NCT 상장

후오비 글로벌이 방금 전 공식 사이트를 통해 13일 파이오니어 존에 인버스 파이낸스(INV), 리퀴티(LQTY), 폴리스웜(NCT)을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이에 따라 한국시간 기준 13일 17시 30분 입금이 오픈되며, 입금 물량이 마켓 거래 수요를 충족하면 현물 USDT 마켓에 상장된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