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톨로지, 독일 사무처 개설...유럽 진출 본격화

DID 전문 오픈소스 블록체인 프로젝트 온톨로지(ONT)가 최근 공식 블로그를 통해 독일 베를린에 유럽 지역 사무처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온톨로지 자체 개발 DID 솔루션 및 웹3 인프라의 유럽 확장을 도모한다는 설명이다. 이와 관련 온톨로지 측은 "독일 사무처를 통해 보다 안전한 웹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유럽 전역의 지속적인 노력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 새로운 파트너십, 커뮤니티 및 팀 확장을 통해 유럽 지역 내 온톨로지의 입지를 다지고, 생태계에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ONT는 현재 1.39% 오른 0.6265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3위 BTC 고래 지갑, 오늘 145 BTC 추매

비트인포차트에 따르면 비트코인 보유량 3위 고래 지갑이 오늘 6시 17분 경 145 BTC를 추가 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해당 주소는 123,748.57 BTC를 보유하고 있다. 이는 약 52.99억 달러 규모다.

 

리서치 "글로벌 암호화폐 펀드, 지난해 수익률 138.1% 기록"

온라인 경제 전문 미디어 파이낸스매그네이츠가 대체 투자 전문 리서치 기관 바클레이헤지(BarclayHedge)의 보고서를 인용 "비트코인 및 기타 암호화폐 투자에 중점을 둔 글로벌 암호화폐 펀드들은 지난해 약 138.1%의 수익률을 기록했다"고 15일 보도했다. 이와 관련 해당 보고서는 "2020년 글로벌 암호화폐 펀드들의 수익률이 173%를 기록한 데 이어, 지난해 수익률도 기록적인 수치를 나타냈다. 지난해 11월 기준 유럽 내 상장지수펀드 및 암호화폐에 간접 투자하는 뮤추얼 펀드의 운용자산은 약 118억 달러를 나타내고 있다. 이는 투자자들에게 암호화폐 상품이 충분히 매력적임을 보여주는 수치"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