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유명 만화 불새·블랙잭 NFT 발행

코인포스트에 따르면 일본 유명 만화가 데즈카 오사무의 작품 '불새'와 '블랙잭' NFT가 발행된다. 해당 NFT는 840여개 만화 속 배경과 캐릭터로 구성돼 있으며, 모자이크 아트 NFT와 제너레이티브 아트 NFT 두 가지 형태로 발행된다. 이중 모자이크 아트 NFT는 오는 24일부터 NFT 마켓 오픈씨에서 경매로 부쳐진다. 시작가는 10 ETH다. 판매금의 일부는 유니세프에 기부될 예정이다.

 

호주 금융당국, 퇴직연금 이용한 암호화폐 투자 위험 경고

호주 증권투자위원회(ASIC)가 퇴직연금을 이용한 암호화폐 투자에 대해 위험 경고를 보냈다. ASIC는 17일(현지시간) 올린 경고문에서 "최근 암호화폐를 통한 '고수익'을 보장하며 산업연금펀드를 개인연금관리펀드(SMSF)로 전환할 것을 권유하는 마케팅 사례가 늘고 있다"며 "암호화폐는 위험이 크고 투기적 성향의 투자 자산이며 퇴직 연금은 사기 범죄자들의 표적이 되기 쉬운 자산"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SMSF로 전환하기 전에 공인된 컨설턴트로부터 조언을 구할 필요가 있다"고 당부했다. 한편, 호주 소재 암호화폐 거래소 인디펜던트리저브(Independent Reserve)가 최근 실시한 서베이에 따르면 호주인의 3분의 1이 암호화폐를 보유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소더비, 555 케럿 블랙 다이아 경매에 암호화폐 결제 지원

글로벌 경매사 소더비가 555.55 케럿 블랙 다이아몬드 '에니그마(The Enigma)' 경매에 BTC, ETH, USDC 등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블랙 다이아몬드 경매 시 암호화폐 결제 도입 성공 사례에 따른 후속 기획이다. 앞서 홍콩의 한 익명 구매자는 101.38 케럿럿 상당의 다이아몬드(1230만 달러)를 암호화폐로 구매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소더비 측은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노력으로, 강력한 암호화폐 커뮤니티를 주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에니그마 낙찰자가 암호화폐로 결제할 경우 해당 결제는 코인베이스 커머스에 의해 처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