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넥스트, NFT 사업 본격화 위해 인재 100명 모집

아주경제에 따르면 라인의 대체불가능토큰(NFT) 플랫폼 자회사 '라인 넥스트'가 글로벌 NFT 플랫폼 사업과 개발을 위한 경력직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직무는 △개발 △기획 △사업 △마케팅 △UI디자인 5개 직군에서 21개의 포지션으로, 총 100여명을 선발한다. 개발 직군은 분야별로 글로벌·일본 NFT 플랫폼, 라인 블록체인 메인넷, 지갑, 가상자산(코인) 링크 관련 서비스를 개발·운영한다. 사업, 기획 및 마케팅 직군은 글로벌 NFT 플랫폼과 블록체인 기반 분산화된 웹 3.0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를 진행한다. 라인 넥스트는 신규 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DOSI)' 출시를 예고하는 티저 웹사이트를 열고, 기업과 고객의 사전 등록을 받고 있다. 도시는 전세계 180개국을 대상으로 8개 언어를 지원하는 NFT 발행 플랫폼이다. 한국어의 도시(City)에서 어원을 가져왔으며, 전 세계 창작자, 기업, 팬덤이 스스로 가상 경제권과 도시를 만들어간다는 의미를 가진다.

 

솔라나 렌딩 플랫폼 애프리콧, 토큰 배포 아키텍처 업데이트

솔라나 기반 렌딩 플랫폼 애프리콧 파이낸스(Apricot Finance)가 토큰 배포(이미션) 아키텍처와 유틸리티를 업데이트했다고 공지했다. 전체 유동성 채굴량은 1억 APT(총 공급량의 10%)로, 유동성 채굴 클레임 기간이 연장됨에 따라 1주차에 획득한 보상을 3주차에 청구할 수 있게 됐다. 또 유동성 채굴 보상을 받으려는 사용자는 순예치금의 0.1%를 APT로 보유해야 한다. 그렇지 않을 경우 리워드가 50%로 반감된다. 배포 및 배포 가중치 업데이트는 1월 24일, 스테이킹 유동성 채굴 업데이트는 1월 31일 이뤄진다.

 

오픈씨, NFT 시큐리티 그룹 출범.. 코인베이스 등 합류

NFT 마켓 오픈씨가 NFT 시큐리티 그룹을 출범했다고 17일(현지시간) 블로그를 통해 발표했다. 블록체인, 스마트 컨트랙트, 월렛, 메타데이터, 상호운용성 등 분야에서 보안 강화에 협업한다는 계획이다. 코인베이스, 알케미, 알위브, 호리즌 블록체인 게임스, 메타마스크, 폴리곤, 라리블, 슈퍼레어, 월렛커넥트 등이 그룹 멤버로 합류했다. 이들 멤버는 신규 멤버를 초대할 수 있으며 의사 결정에 대한 투표 권한을 가진다.

 

미국, 50만달러 상당 BTC 의사당 폭동 자금관련 수사

블록미디어에 따르면 미국 사법당국과 정보기관들이 2021년 1월 발생한 의사당 폭동의 자금출처를 조사하고 있다고 야후뉴스가 보도했다. 사법당국은 50만달러상당의 비트코인이 의사당 폭동을 주도한 극우인사들에게 기부된 사실이 알려진뒤 수사를 재개한 것으로 전해졌다. 최근 체이널리시스의 분석으로 2020년 12월에 자살한 컴퓨터 프로그래머가 50만달러(28BTC) 상당의 비트코인을 22개 주소로 옮기며 “나는 내 부를 특정 명분과 사람들에게 맡기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 주소의 대부분은 극우파 활동가들인 것으로 알려졌다. 의사당 폭동은 2020년 미국 대통령 선거의 부정선거 음모론을 주장하는 도널드 트럼프 당시 대통령의 극렬 지지자들이 제46대 대통령 당선인 조 바이든에 대한 연방 의회의 인준을 막기 위해 미국 국회의사당을 무력 점거한 사건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