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1월 16일 일요일, 테슬라 CEO인 일론 머스크는 위키피디아의 사진을 트위터에 올려 “모두가 포도가 무엇인지 안다”는 글과 함께 포도를 보여주었다.

머스크는 코멘트에서 “매우 유익하다”고 썼다.

트위터의 많은 사람들은 즉시 그 메시지를 가장 재치있게 해석하기 위한 경쟁을 시작했다.

사용자 @WookePC 의견:

“아마 새로운 세대의 테슬라는 포도 연료로 달릴 것이다. 나는 당장 포도 농장을 열 생각이다.”

그러나 일론 머스크의 메시지를 GRAPE 토큰과 연결짓는 사람들도 있었다.

“오 마이 갓, 이것은 GRAPE 코인을 말하는 것이다. 가즈아”

토큰의 역학으로 미루어 볼 때, 많은 사람들이 그의 트윗에 귀를 기울였다.

단 두 단어와 과일 이미지로 구성된 트윗은 몇 분 만에 GRAPE 토큰 가격이 거의 두 배 가까이 오르게 만들기 충분했다.

포도알
Grape Protocol(GRAPE). 출처 : CoinGecko

그레이프는 1월 16일 0.047 달러로 하루를 시작했다. 하지만, 일론 머스크의 트윗 4시간 후 0.078 달러가 되어있었다. 예상대로 펌프는 오래가지 못했다. 글을 쓸 때 GRAPE는 0.056달러다.

지난 주에도 비슷한 일이 발생했었다. 지난주에는 DOJO 토큰이 500% 올랐다. 그것은 머스크가 그 단어를 트위터에 올렸기 때문에 단지 30분 만에 급등한 것이다.

[그레이프 프로토콜(GRAPE)?]

GRAPE는 솔라나(SOL) 기반의 Grape Protocol을 위한 토큰이다. 솔라나 생태계 내에서 커뮤니티를 구축할 수 있는 도구 세트를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이 프로젝트의 개발자들은 Grape를 사용하면 온라인 커뮤니티를 만들고 자신만의 방식으로 구성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GRAPE Access라는 도구 중 하나는 소셜 네트워크 계정을 고유한 암호화 키에 바인딩하고 사용자의 잔고에 있는 코인 수에 따라 권한과 액세스 권한을 발행한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오타를 발견하신 분들은 그날 하루 행운이 가득할 것입니다. 네잎클로바급 오타입이다.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지난 일요일, 일론 머스크의 포도(Grape) 관련 트윗이 GRAPE 코인 가격 급등 일으켜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