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bitt News에 따르면 1월 18일 이더리움 공동창업자인 비탈릭 부테린은 북경대와 듀크대가 공동 연구한 ‘EIP-1559의 실증분석: 거래비용, 대기시간, 컨센서스 보안’ 논문을 전하면,서 이 논문은 특히 EIP 1559가 트랜잭션(거래) 평균 대기시간 확인을 크게 감소시켰다고 밝혔다.

이번 논문 연구를 통해 EIP-1559가 비용추계를 간소화해 블록 내 가스 수수료 가격차이를 완화하고, 사용자 대기시간을 줄여 사용자 경험이 크게 향상된다는 것을 증명한 것으로 이해된다. 그러나, EIP-1559는 가스 수수료 변동과 일반 보안에는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이밖에도 이더리움의 가격이 크게 출렁일 때 대기시간이 상당히 길어지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번 연구는 대규모 블록이 형제 블록의 존재를 증가시킬 것이라는 점도 검증했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오타를 발견하신 분들은 그날 하루 행운이 가득할 것입니다. 네잎클로바급 오타입이다.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비탈릭 부테린 : 연구에 따르면 EIP 1559가 평균 트랜잭션 대기 시간을 크게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