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키스탄 대형은행 알팔라 "고객들, 암호화폐 거래하지 말라"

파키스탄 대형 민간은행 알팔라(Alfalah)가 고객들에게 암호화폐를 거래하지 말라는 내용의 문자 메시지를 보냈다고 비트코인닷컴이 전했다. 해당 문자 메시지에는 "암호화폐·코인·토큰 등은 파키스탄 정부가 발행하거나 보증하는 법정화폐가 아니며, 중앙은행은 개인이나 단체에 이와 관련 권한이나 라이선스를 부여하지 않았다"며 "알팔라 관련 모든 채널을 통해 이러한 거래를 수행하지 말라"고 적혀 있다. 앞서 파키스탄 중앙은행 및 연방정부는 "암호화폐는 불법이며 거래 등에 사용할 수 없다"며 금지 의견을 제시한 바 있다.

 

네이버클라우드, 게임 개발사에 외부결제 지원..."코인 결제도 가능"

ZD넷코리아에 따르면 네이버클라우드가 인앱결제 강제 방지법 시행에 따라, 네이버클라우드플랫폼 내 게임 전용 통합 관리 서비스인 게임팟에 외부결제 서비스를 연동한다고 18일 밝혔다. 네이버클라우드는 통합결제 비즈니스 업체 다날과 협력해 다음달 18일부터 게임팟에 외부 결제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게임팟은 게임개발 SDK, 인증, 결제, 운영, 통계, 고객지원 등 다양한 게임 운영 도구들을 제공하는 게임 통합 운영 서비스다. 이번 외부 결제 기능 추가에 따라 모바일 게임사는 인앱 결제 이외의 다양한 결제 수단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다날의 전자지급결제대행(PG) 서비스를 통해 신용카드, 휴대폰, 계좌이체, 가상 계좌, 상품권, 가상자산 페이코인(PCI)까지 다양한 결제 수단을 이용할 수 있다.

 

블록체인 보안 스타트업 리디파인, 1100만달러 시드투자 유치

예루살렘포스트에 따르면 블록체인 보안 스타트업 리디파인(Redefine)이 1100만달러 시드투자를 유치했다. 밸류에이션은 5000만달러로 평가됐다. 리빗 캐피털(Ribbit Capital)이 이번 라운드를 주도했다. 리디파인은 디파이 프로토콜을 보호하기 위한 '크립토 방화벽'을 제공한다.

 

비트마트, 5000만달러 게임파이 펀드 론칭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마트(BitMart)가 5000만달러 규모 게임파이 펀드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게임파이, NFT 프로젝트에 투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