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BTC 미체결약정 사상 최대 수준.. 롱·숏 스퀴즈 위험 증가"

코인데스크가 글래스노드 데이터를 인용 "비트코인 무기한 선물 미체결약정이 사상 최대 규모에 가까운 250,000 BTC로 단기 변동성이 급증할 수 있다"면서 "2021년 4월 디레버리징으로 해소됐던 롱·숏 스퀴즈 위험이 다시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미체결약정은 청산되지 않은 계약 수로, 비정상적으로 높을 경우 초과 레버리지가 활용됐음을 의미한다. 이 경우 증거금 부족으로 인해 가격 변동에 취약하며, 포지션 연쇄 청산으로 급격한 가격 변동으로 이어질 수 있다. 글래스노드는 또 "최근 펀딩 비율이 마이너스로 떨어졌다. 횡보가 계속될 경우 숏 포지션에게 부담이 되고 숏 보유자는 포지션을 청산할 수 있다. 따라서 가격이 상승하고 연쇄적인 변동성이 나타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바이낸스 CEO "바이낸스 고용인원 4000명 육박"

자오창펑 바이낸스 CEO가 대만 미디어 위안젠(遠見)과의 인터뷰에서 현재 바이낸스가 4000명에 가까운 인원을 고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날 자오창펑은 자신의 재산 99%를 사회에 환원할 것이라고 다시 한번 밝혔다.

 

업비트, 프로젝트 향후 3년 유통량 계획표 제공 예정

업비트가 향후 프로젝트의 3년 유통량 계획표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단 제공되는 유통량 계획표는 각 개별 디지털 자산 프로젝트팀이 제출한 것으로, 업비트는 해당 자료의 작성 등에 관여하지 않는다. 프로젝트 팀이 자료를 제출하지 않는 경우 유통량 계획표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다. 업비트는 또한 개별 디지털 자산 프로젝트팀, 코인마켓캡, 코인게코 등의 데이터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프로젝트팀이 직접 유통 상태 등 변화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내부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업비트는 디지털 자산 관련 내용을 최신화했다고 밝혔다.

 

외신 "BNB 히어로 프로젝트 팀 토큰 덤핑.. 웹사이트 접근불가"

우블록체인이 트위터를 통해 "BNB 히어로 토큰 가격이 1시간 동안 71% 하락했다. 펙쉴드는 이번 덤핑이 프로젝트팀 오너의 행위라고 지적했다. 현재 공식 웹사이트는 접근이 불가능하며, 공식 트위터는 지난 1달 동안 업데이트가 없었다. BNB 히어로는 BSC 기반 유명 게임이다"고 전했다.

 

분석 "BTC 공급량 30% 손실 中"..중요 가격대 위치

코인텔레그래프가 글래스노드를 인용해 "BTC 공급량 30%가 4.2만 달러선에서 손실을 기록중"이라면서 "BTC는 2020년 3월과 2021년 여름 시장 붕괴 당시 공급량의 30%가 손실일 때 반등한 바 있기 때문에 지금이 중요한 위치"라고 진단했다. 글래스노드는 이어 "이번에도 반등이 보장되는 것은 아니다. 지금 가격대에서 향후 비트코인의 중기 방향성이 결정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