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비인크립토가 최근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던 니어프로토콜(Near Protocol) 등 7개 암호화폐의 가격 움직임을 살펴봤다. 틀릴 거라 생각하고 참고만.

비트코인(BTC)

BTC 무브먼트

BTC는 1월 13일부터 하강하는 저항선 아래에서 감소하고 있다. 1월 18일 그것은 41,453 달러로 최저치에 도달했다. 최저가는 41,540 달러의 피보나치 되돌림(이하 Fib) 0.618 바로 위에 만들어졌다. 이 영역 외에도 41,300 달러의 수평 지지선이 있다.

상단 저항선을 돌파하면 단기 조정이 완료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이더리움(ETH)

ETH 교육

12월 13일 ETH는 상승 지지선에서 붕괴되었다. 이 선은 5일 후에 저항으로 확인되었고(빨간색 아이콘) 그 이후로 가속된 속도로 아래로 이동했다.

ETH는 BTC와 마찬가지로 Fib 0.618 지원수준 바로 위에 2,915 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2,700 달러 선에서 강한 지지를 받고 있다. 다만 현재 기술지표에는 강세 반전 조짐이 나타나지 않고 있다.

리플(XRP)

XRP 바운스

XRP는 지난해 9월 6일 1.41 달러까지 치솟은 이후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이 하락은 12월 4일 0.60 달러로 최저치를 기록했고, 이후 XRP는 반등하여 상당히 캔들의 긴 하단 꼬리(첫 번째 녹색 아이콘)를 형성하여 매수 압력을 나타냈다.

그것은 1월 5일 같은 지역으로 돌아와 또 다른 짧은 캔들 꼬리를 만들었다. (두 번째 녹색 아이콘)

XRP는 여전히 강한 지지선 위에서 거래되고 있지만, 강세 반전 조짐은 보이지 않고 있다.

FTX 토큰(FTT)

FTT 저항

FTT는 지난 9월 7일 이후 하락세로 돌아서 1월 8일 33.80 달러로 최저치를 기록했다. 이 최저치를 기록한 후 가까스로 반등에 성공해 조정 국면이 끝났음을 시사했다.

현재 FTT는 저항선을 지원선으로 확인하려고 시도하고 있다.

FTT가 조정을 완료했고, 이제 새로운 사상 최고가를 향해 상승 추세를 보일 가능성이 있다.

니어프로토콜(NEAR)

NEAR 감소

NEAR는 지난 1월 9일부터 13.10 달러짜리 수평 지지대(녹색 아이콘)에서 튕겨 올라가고 있었다. 이로 인해 1월 14일 20.60 달러의 사상 최고가가 경신되었다.

그러나 고점은 RSI와 MACD 모두에서 유의미한 약세 다이버전스(녹색 선)와 결합되었다. 이것들은 종종 약세 반전에 앞서 나타나는 징후들이다. 분기점이 시작된 이후 NEAR는 15.6% 하락했다.

이대로라면 NEAR가 13.10 달러 영역을 다시 방문하여 지지선을 다시 테스트할 수 있다.

루프링(LRC)

LRC 바운스

LRC는 11월 10일부터 사상 최고가인 3.85 달러에 도달한 후 하락하고 있다. 12월 4일 그것은 1.59 달러 (녹색 아이콘)에서 Fib 0.618 지지 수준에 도달하자마자 반등하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LRC는 계속해서 무너졌고, 현재 1.10 달러의 수평 지원 영역에 매우 근접해 있다. 이것은 Fib 0.786 지지 수준 바로 위에 있다.

이 두 지지 영역이 겹치기 때문에, LRC를 1.60 달러에 가까운 0.618 Fib 수준으로 반등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카르다노(ADA)

ADA 저항

1월 8일 ADA는 1.20 달러의 수평지원지역(붉은 원)에서 붕괴된 것으로 보였으나, 얼마 지나지 않아 그 수준을 되찾았고 그 이후 상승하고 있다. 이러한 성공적인 지원 재확보를 통해 더블바텀 패턴(상승 전환 패턴)이 생성되었다.

현재 ADA는 8월 사상 최고가 이후 유지되고 있는 하강 저항선 바로 아래에서 거래되고 있다.

성공적인 돌파는 잠재적으로 ADA가 1.90 달러에 가까운 이전의 수평 지원을 테스트해야 할 수 있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오타를 발견하신 분들은 그날 하루 행운이 가득할 것입니다. 네잎클로바급 오타입이다.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외신, 차트분석 … BTC · ETH · XRP · FTT · NEAR · LRC · ADA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