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나 NFT 플랫폼 메타플렉스, 4600만 달러 투자 유치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솔라나 기반 NFT 플랫폼 메타플렉스(Metaplex)가 4600만 달러 투자를 유치했다고 18일 발표했다. 멀티코인 캐피털(Multicoin Capital)과 점프 크립토(Jump Crypto)가 투자를 주도했으며, 애니모카 브랜드, 솔라나 벤처스, 알라메다 리서치와 농구계 전설 마이클 조던, 앨런 아이버슨이 투자에 참여했다. 메타플렉스는 해당 자금을 통해 사업을 확장하고, 커뮤니티 크리에이터 지원 보조금을 제공할 방침이다. 메타플렉스 플랫폼은 지난해 6월 출시 이후 85,000여 개 프로젝트와 570만 개의 NFT를 생성한 바 있다.

 

구찌, 2월 1일 슈퍼 구찌 NFT 드랍

구찌가 공식 트위터가 오는 2월 1일 구찌 볼트에서 첫 NFT 드랍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첫 10개 슈퍼 구찌 NFT는 슈퍼라스틱(SUPERPLASTIC)과 컬래버레이션으로 만들어 진다.

 

아마존 프라임 비즈니스 쇼, 암호화폐로 프리 IPO 참여 지원

야후파이낸스에 따르면, 지난해 5월 아마존 프라임에서 방영을 시작한 리얼리티 비즈니스 쇼 유니콘 헌터(Unicorn Hunters)가 암호화폐를 통한 프리 IPO 참여를 지원한다. 지금까지 1500만명 이상의 시청자가 쇼에 등장하는 기업의 프리 IPO 단계에 참여, 1.1억 달러 이상의 투자를 신청한 바 있다. 유니콘 헌터의 모회사 트랜스패런트비즈니스(TransparentBusiness)는 현재 프리 IPO 라운드에 BTC, ETH, USDC, DOGE 결제를 수락하고 있으며, 해당 기업은 앞서 5000만 달러 이상의 현금을 조달해 올해 상장을 추진할 계획이다.

 

코인베이스 NFT 마켓, 마스터카드 결제 지원 예정

코인베이스가 NFT 비즈니스를 위해 마스터카드와 협력한다. 코인베이스 이용자들은 이후 코인베이스 NFT 마켓 플레이스에서 마스터카드로 NFT를 구매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앞서 코인베이스는 P2P NFT 마켓플레이스인 코인베이스NFT(Coinbase NFT)를 발표한 바 있다.

 

바이낸스, 美 사이버 범죄 대응 단체와 협력

미국의 사이버 범죄 대응 비영리 단체 전미 사이버 포렌식 훈련 연합체(NCFTA)가 바이낸스와 제휴를 맺었다. 바이낸스는 향후 NCFTA에 사이버 범죄, 랜섬웨어, 테러 자금 조달 등 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바이낸스는 NCFTA 전담 분석팀과 실시간 사이버 위협 동향을 모니터링하게 되며, 바이낸스 역시 사내 조사팀을 꾸린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